집에서 하는 직장인 부업, 이거 정말 대박이네요.

Jobs

집에서 하는 직장인 부업, 이거 정말 대박이네요.

최근에 직장인들도 부업을 하는 분들이 정말 많아졌는데요. 특히나 코로나 사태로 인해 직장을 잃거나 월급이 줄어들어 힘들어하시는 분들이 정말 많으신 것 같더라고요. 그래서 한번 알아봤습니다. 집에서도 할 수 있는 손쉬운 직장인 부업 본업이 있으셔도 자투리 시간에 손쉽게 할 수 있는 부업에 대해서 한번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최근 설문 조사에 따르면 직장인 2명 중 1명은 부업을 통해서 월급 외 부가적인 수익을 내고 있다고 합니다. 또한 부업을 하고 있지 않는 사람들 중에서도 약 절반 가량이 부업을 계획 중이라고 답하기도 했답니다. 그럼 부업을 하는 이유는 바로 코로나로 인해서 줄어든 수입을 보충하기 위해서라고 답한 분들이 많은 것으로 조사되었답니다.

주로 직장인들이 손쉽게 접근하는 부업은 주식으로 최근에 부는 부동산과 주식 광풍으로 직장인들 중에 주식으로 돈을 벌었다는 분들이 56%나 될 정도로 압도적으로 높기 때문이겠죠. 부업을 하는 직장인들의 평균 수입은 160만 원 정도 되는 것으로 조사되었네요. 그럼 직장인들이 집에서 할 수 있는 부업에 대해서 조금 더 알아보겠습니다. 

프리랜서 재능 플랫폼을 활용해서 본인의 재능을 손쉽게 판매하시는 분들을 손쉽게 찾아볼 수 있게 되었는데요. 이제는 종이책보다는 스마트폰이나, 태블릿을 활용해 전자책을 보시는 분들이 늘어나면서 동시에 전차책 출판 시장도 급속도로 늘어났답니다.

본업 또는 종이접기, 타이핑, 플로워 리스트, 바리스타 등의 다양한 취미나 재능을 가지고 계신 분이라면 어렵지 않게 접근 가능한 분야랍니다. 본인의 취미 생활을 차분히 정리한다고 생각하시고 워드 파일로 기초부터 차분히 정리해 보세요. 그리고 PDF 파일로 변경하기만 하면 준비는 끝입니다. 시작이 반이라고 했죠.

 

차분히 본인의 생각과 경험을 정리해서 책을 크몽, 탈잉과 같은 재능 플랫폼에 올리기만 하면 전자책 판매를 하실 수 있습니다. 물론 처음부터 큰돈을 벌 수는 없겠죠. 점차 댓글이 달리고 하나 둘 본인의 책을 사기 시작하면 자연스럽게 수익이 발생하기 시작할 겁니다. 

 

최근에 네이버 팜, 쿠팡 등에서 쇼핑몰을 운영하시는 분들이 정말 많아졌답니다. 최근에는 유튜브 상에서도 쇼핑몰 운영 관련된 정보를 손쉽게 접할 수 있게 되었답니다. 중요한 건 마음가짐, 그리고 실행능력이겠죠. 과거와 달리 초기 비용도 거의 들지 않고요. 위탁판매를 통해 실제로 재고나, 포장 등을 고민하지 않아도 될 만큼 쇼핑몰 운영이 편리하게 개선되었답니다. 하지만 한 가지 힘든 점 고객 CS와 각종 세금과 수익률 정산 문제는 항상 고민해야 하는 부분인 것 같네요. 

 

 

남들 앞에서 강의를 한다고? 그만큼 알고 있는 게 많지 않아요. 뭘 해야 할지 모르겠어요. 솔직히 남들 앞에서 강의를 한다는 것을 조금은 어렵게 생각하시는 분들이 있으신 것 같더라고요. 하지만 본인이 수년 많으면 수십 년간 해오던 본업... 그 노하우를 공유하는 문화가 확산되고 있답니다.

 

직장 생활 노하우, 각종 실무에서 바로 사용하면 좋은 오피스 툴 사용법, 보고서 작성 방법, 파워 포인트 작성 방법 등 다양한 콘텐츠를 이용해서 강의를 할 수 있답니다. 유료로 공간을 임대해서 강의를 듣고 싶은 사람을 모아서 직접 강의를 하거나, 유튜브 등으로 온라인 강의를 하는 것도 좋은 방법입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