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 자격증만 취득하면 노후 먹고사는 걱정을 덜 수 있어요.

Jobs

이 자격증만 취득하면 노후 먹고사는 걱정을 덜 수 있어요.

직장인이라면 아무래도 노후 걱정을 안 하려야 안 할 수 없는데요. 특히나 은퇴 이후에 무엇을 먹고 살 것인가에 대한 막연한 고민이 항상 있을 수밖에 없습니다. 노후에 대한 걱정이 있을수록 자격증 취득하면 평생 걱정 없이 먹고살 수 있는 자격증에 눈길이 가는 게 사실입니다. 그래도 오늘은 노후 걱정 없는 유망한 자격증 몇 가지를 알려드리려 합니다. 

 

도로교통사고 감정사는 교통사고가 발생되었을 때 그 원인을 조사, 분석 및 감정하는 업무를 위해서 도입된 제도입니다. 즉 교통사고가 발생하였을 때 그 사고 책임을 판가름하기 어려울 경우에 좀 더 체계적이며 과학적인 조사, 그리고 공정한 조사가 이뤄질 수 있도록 공인자격을 가진 사람들이 바로 도로교통 감정사입니다. 

이러한 도로 교통 감정사의 경우 정부 기관이나 사고 당사자, 보험사의 의뢰를 받아서 사고의 원인 분석, 사고 상황 분석 등으로 사고의 원인과 책임을 규명하는 역할을 하며 사고 분쟁의 해결을 위한 자료를 제공하는 역할을 하게 됩니다.  

해외의 경우에는 이러한 도로교통사고 감정관련한 법령이 제정되어 고소득의 전문 직종으로 자리 잡고 있습니다. 우리나라도 이러한 제도 도입한 지 그리 오래되지 않은 상황으로 도로교통사고 감정사라는 공인 자격으로 교통사고의 원인 분석에 필수 적인 인력으로 자리매김할 것으로 보입니다. 

 

 

관광 통역 안내사는 우리나라는 여행하는 외국인분들에게 관광지에 대한 안내와 설명을 통역으로 제공하는 역할을 합니다. 이 자격증은 국가에서 인정하는 공인 자격으로 향후 여행사, 호텔, 여행지 등에 외국인을 대상으로 한 관광 통역 가이드의 역할을 할 수 있게 됩니다.

 

특히나 통역 가이드 유자격자 의무 고용법이 제정되면서 외국인 관광객을 대상으로 한 여행업자 즉 여행사는 관광 통역 안내사에게 관광 안내를 해야 하는 부분이 있어 향후에 좀더 안정적인 취업이 가능할 것으로 예상되는 유망 직종이랍니다. 

 

 

노인 심리 상담사는 핵가족화와 고령화 시대에 따라서 소외 받고 있는 노인계층이 증가하면서 일상생활이 어려우신 분들 심리적으로 힘들어하시는 분들과 그 가족을 대상으로 한 심리 상담을 진행하고 상담을 통해서 진단과 해결 방안을 수립하는데 도움을 주는 역할을 하게 됩니다. 여기에 노인분들의 심신의 안정을 찾을 수 있도록 도움을 주는 역할이 주된 역할이 됩니다.

2026년에는 우리나라는 초고령 사회로 진입 하게 되며 노인 문제가 사회 이슈화가 될 가능성이 높습니다. 노인의 정신적이며 심리적인 위안과 안정을 찾아주는 전문 상담사의 니즈가 점차 증가할 것으로 예상됩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