추운 겨울 난방비 폭탄을 막는 필수 꿀팁 4가지

IT 테크

추운 겨울 난방비 폭탄을 막는 필수 꿀팁 4가지

추운 겨울 집안 온도를 훈훈하게 하기 위해서 난방기를 자주 사용하게 되는데요 난방기를 자주 사용하다 보니 난방비 걱정을 하게 됩니다. 추운 겨울에 난방비 걱정 없이 훈훈한 집안을 유지할 수 있다면 얼마나 좋을까요 오늘은 이것만 알고 실천하면 난방비를 줄일 수 있다고 하니 꼭 알아두시면 좋을 것 같습니다. 

 

실내 온도 설정

당연한 것이지만 실내 온도를 1도만 낮게 설정해도 난방비를 7% 이상 절약할수 있습니다. 난방을 22도에서 23도 정도로 설정한 상태를 유지하면 생각보다 많은 난방비를 절약할 수 있답니다. 

 

외출할 때 난방기를 꺼놓는 경우가 있습니다. 외출하더라도 난방기를 꺼두지 마시고 18도에서 20도 등으로 실내 온도를 설정해 놓으세요. 난방기를 꺼놓게 되면 실내 온도가 급격하게 낮아지게 되고 다시 일정 수준의 온도로 실내온도를 높이기 위해서는 그만큼 많은 열에너지가 필요하게 됩니다. 

 

단열을 위해서 집안에 바람이 들어오는 곳곳에 문풍지, 단열재 그리고 커튼을 설치해 주세요. 최대한 외풍에 들어오는 곳을 막아주는 게 팁입니다. 

 

 

수도꼭지는 냉수 쪽으로  돌려놔야

겨울철에 아무래도 온수를 사용하다보니 수도꼭지를 온수 쪽으로 돌려놓는 경우가 많습니다. 수도꼭지는 냉수 쪽으로 방향을 돌려놓아야 난방비를 절약할 수 있습니다. 온수를 만들어 내기 위해서 보일러가 작동하게 되고 그만큼 난방비가 나가게 되죠. 

 

적정 습도를 유지해 주세요 

습도를 50% 이상으로 유지해 주면 건조한 것보다 집안이 쾌적함을 느끼게 해준다고 합니다. 가습기를 활용해서 집안의 습도를 적정하게 유지해 주세요 

 

온수매트 활용하세요. 

밤시간에는 침대 위 온수매트를 활용해서 난방비를 절약하세요. 온수매트를 활용해서 따뜻하게 숙면을 취하면서 난방비도 절약할 수 있으니 1석 2조랍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