쓸수록 돈을 번다? 주식만 할께 아니라 명품 재테크도 좋아요.

Jobs

쓸수록 돈을 번다? 주식만 할께 아니라 명품 재테크도 좋아요.

코로나 팬데믹으로 인해 많은 이들이 여행을 가는 것이 제한되고, 외부 활동이 제한되었습니다. 그리고 자연스럽게 소비 심리 역시 악화되었고, 돈쓸일이 비교적 줄어들게 되면서 인테리어를 꾸미는 것에 지출을 하는 등 다른 방향으로 소비가 이루어졌습니다. 그리고 보복심리 경향으로 명품에 대한 선호도 역시 증가하며 명품 가격은 끊임없이 상승하는 모습을 보여주었습니다.

 

명품은 비싼 가격에도 불구하고 많은 이들이 찾고, 그로 인해 선호하는 브랜드의 제품은 없어서 못팔 지경인 경우가 많습니다. 이런 공급 대비 수요가 높다는 점을 활용하는 이들이 있으니 바로 명품 재테크족 입니다. 명품의 경우 구매한 이후에도 관리를 잘하면 오히려 샀을 때에 비해 높아진 가격에 판매할 수 있는데, 이런 점들을 활용하는 것입니다.

 

많은 이들이 구매하고 싶어하는 재고들을 구매해두고, 이를 잘 보관하고 있다가 추후 가격이 오르는 것을 보고 다시 판매하는 형태로 진행하는 명품 재테크는 큰 범위로 보았을 때 리셀 재테크에 해당됩니다. 다만 리셀테크가 아이템을 선정하는 것에 있어 많은 어려움이 있다는 것에 비해 명품재테크의 경우 쉽게 사람들이 선호하는 브랜드나 제품을 알 수 있다는 점에서 비교적 어떤 것을 구매하여 재테크를 할 것인지 선정하는 것이 쉽다는 장점이 있습니다.

 

반면 단점이 존재한다면 바로 그 재고를 확보하는 것 자체가 어렵다는 것입니다. 애초에 재고 확보가 어려워서 사람들이 새 제품이 아니라 하더라도 남이 샀던 미개봉 제품이라도 더 웃돈을 주고 사고자 하는 심리가 발생하는 것이기에 재고를 확보하기 위해 꾸준히 매장들을 방문하고, 예약을 걸어 두는 경우가 많습니다.

 

예약을 걸어두어도 짧게는 몇 주에서 길게는 몇 달이 소요될지 모르기 때문에 많은 돈을 벌기에는 어려움이 있다는 것 역시 명품 재테크의 단점입니다. 결국 다른 이들이 빨리 해당 명품을 구매하고 싶다는 것을 대신 구매해서 가지고 있음으로써 해소해주는 대신 웃돈을 받는 형태이기 때문입니다.

 

그렇다고 직접 해외에 나가서 명품을 구매해와서 판매하는 것은 매번 할 수 있는 형태는 아니기 때문에 한계점이 명확한 재테크 방식입니다. 하지만 크게 많은 시간이나 비용을 투자할 필요도 없고, 그저 사람들이 좋아하는 명품을 구매해놓고, 나중에 웃돈이 붙으면 다시 되팔기만 하면 되는 단순한 형태이기 때문에 명품에 대해 관심이 많아 자주 명품 매장을 방문하는 이들이라면 쉽게 도전해볼 수 있는 재테크 방식입니다.

특히 최근처럼 명품에 대한 수요가 높아 가격이 지속적으로 상승하고 있는 경우에는 많은 수익을 얻을 수도 있습니다. 각 명품매장 별로 매년 1~20% 가까운 가격 상승률을 보이는 제품들도 있으며, 또한 절판되어 더 이상 나오지 않는 제품들에는 프리미엄이 붙는 경우도 있기 때문에 어떤 제품을 선택하는가에 따라서 더욱 많은 수익을 얻을 수 있습니다.

다만 명품이기 때문에 보관상태도 매우 중요하여 제대로 보관하지 않는다면 오히려 판매 가격이 하락할 수 있다는 리스크가 있으니 명품 재테크에 관심이 있는 분이라면 명품 보관 방법에 대해서도 관심을 가지실 필요가 있습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