시간날때 짬짬히, 10분에 2000원 버는 MZ세대의 신개념 앱테크

Jobs

시간날때 짬짬히, 10분에 2000원 버는 MZ세대의 신개념 앱테크

많은 이들이 재테크에 관심이 있습니다. 이는 가진 돈을 좀 더 효율적으로 불릴 수 있는 방법이 있다면 마다할 이유가 없기 때문입니다. 하지만 재테크라는 것은 결국 가지고 있는 돈이, 그리고 꾸준히 들어오는 돈이 고정적으로 있어야 가능한 것이며, 그렇기에 가진 것이 없고 일정 이상의 소득이 있어서 저축할 수 있는, 재테크를 할 수 있는 여유가 없는 이들에게는 의미가 없을지도 모릅니다

.

 

예를 들어 부동산 투자나 주식 투자를 하고 싶다 하더라도 매달 나가는 생활비와 고정비용이 많아 투자할 수 있는 돈이 없다면, 아무리 좋은 재테크 방식이 있다 하더라도 큰 의미가 없습니다. 그렇기에 최근 많은 이들이 관심을 갖고 있는 재테크는 기성세대들과는 조금 달라지고 있습니다. 기성세대들이 고정적인 수익과 가지고 있는 재산을 효율적으로 불리기 위해 재테크를 했다면, 최근 세대들은 들어오는 수익 자체를 더 늘릴 수 있는 재테크를 찾고 있습니다.

 

대표적으로 많은 이들이 소소하게 도전하는 재테크가 바로 설문조사 앱테크입니다. 많은 돈을 얻을 수는 없지만 짧은 시간동안 핸드폰이나 컴퓨터를 활용하여 실행할 수 있기에 큰 투자를 하지 않고도 소소하게 벌 수 있는 앱테크로 인기를 끌고 있습니다. 많은 기업들이 데이터를 얻기 위해 설문조사를 실행하고 있기 때문에 소비자들이 참여할 수 있는 설문조사의 양 역시 계속해서 늘어나고 있고, 또한 다양한 어플리케이션을 통해 진행할 수 있기 때문에 한가지만 한다면 소소하게 커피 값 정도 밖에 벌지 못한다 하더라도 여러 개를 참여하면서 더 많은 수익을 얻을 수 있게 되고 있습니다.

그렇게 하더라도 사실 1달에 몇 만원 정도의 수익에 지나지 않을지 모릅니다. 하지만 100만원의 예금이나 적금을 1년 내내 두어도 얻을 수 있는 이자가 2만원이 넘기를 힘들다는 점을 생각해본다면 결코 무시할 수 없는 금액인 점도 사실입니다.

 

 

MZ세대들은 이런 설문조사 앱테크 등을 활용하여 소소하게 벌어들인 돈을 커피를 사마시거나 밥을 먹을 때 식비로 사용하는 이들도 있지만, 그것을 활용하여 추가적인 재테크로 이어나가는 경우도 많습니다. 예를 들어 설문조사 앱테크를 통해서 얻은 돈으로 매달 특정 주식이나 미국 주식 등을 사서 모으는 등으로 말입니다.

 

자신의 월급에서는 주식이나 각종 재테크에 투자할 수 있는 여유가 없지만 부가적으로 얻는 수익을 좀 더 가치 있게 쓰기 위한 방법을 MZ세대들은 나름대로 찾아 나서고 있습니다. 그로 인해 얻을 수 있는 수익은 비록 거대하지는 못하더라도 티끌 모아 태산이 되는 날을 바라며 MZ세대들은 오늘날도 더욱 효율적인 재테크 방법들에 대해 공부하고 있습니다.

앱테크는 분명 많은 돈을 벌 수 있는 방법은 아닐지 모릅니다. 하지만 이런 앱테크를 통해서 쌓아올린 금액들이 저금리 시대인 현재 은행을 통해 얻을 수 있는 예/적금 이자에 비해서 훨씬 많은 가능성이 있다는 것도 사실입니다. 결국 앱테크는 효율적이고 효과적이어서 선택하는 방법이 아닌, 비효율적이고 저성장의 경제 상황 속에서 그나마 MZ세대들이 선택할 수 있는 방법들이 무엇이 있는지를 찾아보고, 선택하게 되는 방법일지도 모릅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