연봉 5000, 김대리가 블로그 재테크를 시작한 이유는

Jobs

연봉 5000, 김대리가 블로그 재테크를 시작한 이유는

우리가 사용하는 인터넷이나 스마트폰 어플리케이션, 그리고 수많은 장소들에서 쉽게 볼 수 있는 것이 바로 광고입니다. 이 광고는 다양한 상품이나 솔루션들, 그리고 기업이나 브랜드를 홍보하거나 국가 정책 등을 홍보하기 위해 진행되고 있습니다. 광고를 통해 기업의 매출이 상승할 수 있고, 성공적인 정책이 시행될 수도 있으며, 얼마나 많은 이들이 참여할 수 있을지 유도할 수도 있기 때문에 매우 중요합니다.

 

이런 광고가 성공적인 광고가 되기 위해선 다양한 요인들이 필요하겠지만 그 중에서도 가장 중요한 것은 바로 많은 이들에게 노출이 되어야 한다는 것입니다. 과거에는 주로 신문이나 지면광고, 길거리나 지하철, 버스 등에 있는 광고판들, 그리고 TV 광고를 통해서 진행했다면 최근에는 다양한 채널들을 통해 소비자들에게 보다 가까운 곳에서 광고를 제공하기 위해 노력하고 있습니다.

 

그리고 개인들 역시 이런 점을 활용하여 광고 수익을 얻음으로써 재테크를 진행하고 있습니다. 개인이 운영하는 SNS나 블로그, 그리고 개인방송 등을 통해서 기업이나 각종 업체들에게 광고를 요청 받고 광고 수익을 창출하거나, 각 플랫폼에서 기본적으로 제공하는 광고들을 통해 수익을 창출하는 것입니다.

 

대표적으로 네이버 블로그나 구글 티스토리, 그리고 다음 블로그 등에서는 각각 플랫폼 별로 특정 기준을 충족한 블로그들에 자동으로 광고를 게재함으로써 광고 수익을 창출할 수 있도록 지원하고 있습니다. 각각 CPACPC등 여러가지 형태로 광고노출이나 광고 클릭, 그리고 광고 후 회원가입이나 설치에 따라서 광고 수익을 제공하고 있습니다.

 

이를 위해선 개인이 방송을 하는 경우도 있긴 하지만 대부분이 개인적으로 운영하는 SNS나 블로그 등을 활용하는 경우가 많습니다. 이는 전문적인 지식이 없다 하더라도 운영이 가능하다는 점과 크게 부담스럽지 않다는 점에서 많은 이들이 도전하고 있습니다.

 

 

하지만 모든 사람들이 광고 수익 창출에 도전한다고 성공적인 결과를 거두는 것은 아닙니다. 도전하는 이들 중 100명 중 10명도 제대로된 광고 수익을 창출하지 못하는데 이는 광고수익이라는 것 자체가 얼마나 효과적으로 광고가 수행되었는가에 따라 비용이 지급되는 형태이기 때문입니다. 하루에 수천명 정도의 방문자가 있는 사이트를 운영해야 어느 정도의 광고수익이 창출되는 형태인 것을 감안한다면 일반적으로 개인이 수천명 정도가 방문하는 사이트를 운영하기 어렵다는 점에서 광고 수익이 현실적으로 어려울 수도 있습니다.

 

하지만 만약 일정 숫자 이상의 방문객을 유치할 수 있는 사이트를 운영할 수 있다면, 지속적으로 많은 시간 투자를 하지 않고도 광고 수익을 창출할 수 있다는 점에서 많은 이들이 도전하고 있습니다. 이를 위해 전자책이나 강의 등을 수강하며 수익형 블로그, 수익형 광고 채널 만들기를 위해 도전하고 있습니다. 이렇게 광고 수익 재테크에 도전하는 이들에게는 노후자산을 마련하겠다는 목표, 조금 더 월급 외의 부가적인 수익을 만들어보고 싶다는 욕심, 그리고 실제로 수익 창출이 가능한지에 대한 궁금증 등 다양한 이유들이 있을 것입니다. 최근 재테크 방식은 이처럼 다양해지고, 과거와는 다른 모습을 보이고 있습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