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색직업, 새로운 채식주의 비건 , 인테리어의 혁명 식물 코디네이션 컨설턴트

Jobs

이색직업, 새로운 채식주의 비건 , 인테리어의 혁명 식물 코디네이션 컨설턴트

직장을 다니다, 여러가지 이유로 사람들은 창업을 꿈꾸게 됩니다. 직장 생활이 자신과는 잘 맞지 않아서, 남의 밑에서 일하는 것이 싫어서, 아니면 평소 자신이 하고 싶었던 일에 집중해보고 싶어서. 어떤 이유로 시작하는지는 모두가 다르지만 창업을 준비하는 것에 있어 현실적으로 필요한 자금을 모으고, 제대로 된 창업 아이템을 선정하기 전까지는 쉽사리 도전하지 못하는 것이 사실입니다. 

남들이 이미 많이 하고 있는 창업에 뛰어들어서는 성공한다는 것은 매우 어려운 일이기 때문입니다. 그래서 남들이 많이 하지 않는, 아직은 블루 오션인 영역을 찾기 위해 노력하는 사람들이 많습니다. 그래서 오늘은 직장인들이 퇴사 후 창업을 할 때 도전할 수 있는 이색 창업 분야에 대해 소개하고자 합니다.

 

 

최근 비건 인구가 150만명 이상을 넘어서면서 새로운 소비자층으로 자리잡고 있습니다. 이런 비건인구들은 일반적인 대형 마트를 방문하더라도 자신들에게 필요한 제품들을 찾는 것에 어려움을 느끼게 되고, 그로 인해 대부분의 쇼핑을 인터넷을 통해서 하게 됩니다. 해외 국가들 중 비건 인구가 많은 곳들은 종합 비건 마트가 있는 것에 비해 우리나라는 아직 그런 분야에 대한 인프라가 많이 부족한 것이 현실이기 때문입니다.


그렇기에 최근 종합 비건 마트를 창업하고자 하는 사람들이 늘어나고 있습니다. 단순히 식품 류만을 판매하는 것이 아니라 비건 소비자들을 위하 비누, 치약 등 각종 생필품들까지 모든 상품들을 한 곳에 모아두는 형태입니다. 이를 통해 비건 소비자들은 자신들에게 필요한 상품을 한 곳에 방문하여 모두 손쉽게 구매할 수 있다는 장점이 있습니다.

 

 

하지만 창업을 하기 전에, 비건 소비자들의 비중이 아직까진 그렇게 크지 않다는 점을 유념할 필요가 있습니다. 앞으로도 계속해서 늘어날 것으로 예상되고 있긴 하지만 비건 소비자는 아직 전체 소비자 중에서는 비중이 매우 적은 편이기 때문입니다. 따라서 창업을 하게 된다면 비건 소비자들에게 어떻게 접근할 것인지 마케팅 방안에 대한 고민이 필요합니다.

 

다음으로, 식물을 활용한 인테리어, 식물 코디네이션 컨설턴트가 있습니다. 최근 코로나로 인해 집에만 있는 시간이 많아지며 집안 인테리어에 집중하는 사람들이 늘어나고 있습니다. 가장 유행하는 방식은 노출 콘크리트 방식인데, 이는 잘 꾸며놓으면 모던하고 세련된 디자인을 뽐낼 수 있지만 콘크리트 가루가 날릴 수 있다는 점에서 건강에 좋지 않다는 부정적인 측면이 있습니다.

 

 

이 부분에 대해서 식물 코디네이션을 통해 인테리어를 하게 된다면 별도의 시설 개조나 확충을 하지 않더라도 다양한 식물들을 현장 여건과 상황에 맞추어 배치할 수 있게 됩니다. 이렇게 인테리어 함으로써 사업장이나 주거 환경에 인테리어 효과를 줄 수 있는 것과 동시에 공기 정화 등 식물 특유의 효과들을 누릴 수 있다는 장점이 있습니다. 또한 비용적으로도 큰 부담이 가지 않기 때문에 고객들의 입장에서도 앞으로 선호도가 높아질 분야로 보이고 있습니다.

 

 

 

이처럼 직장을 그만두고 새롭게 창업을 도전하는 이들은 새로운 분야를 찾아 나서고 있습니다. 하지만 이색 창업 분야를 찾더라도, 이 점은 명심할 필요가 있습니다. 단순히 남들이 하지 않는다고 좋은 아이템은 아니라는 점입니다. 소비자들의 니즈가 있음에도 불구하고 아직 시작한 사람이 없는 분야라면 기회의 땅이겠지만, 아무도 하지 않고 있는 것이 수요가 없기 때문에 그 누구도 시작하지 않은 것이라 한다면, 그 분야는 불모지일 뿐입니다. 이색 창업만을 찾는 것이 아닌, 수요가 있으며 공급이 아직 부족한 분야를 찾기 위해 노력하는 것이 보다 성공적인 창업을 도전할 수 있는 방법입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