세계 1위 부자 워런버핏이 말하는 부자되는 방법 4가지

경제

세계 1위 부자 워런버핏이 말하는 부자되는 방법 4가지

누구나 부자가 되는 것을 꿈꾸지만 실제로 부자가 되는 사람은 극히 일부에 불과 합니다. 성공하는 사람은 상위 몇프로에 불과하고 대부분은 평범하게 시작해서 평범한 삶을 살아갑니다. 무엇이 차이가 있는 걸까요. 투자의 귀재로 불리는 세계 상위의 부자 워런버핏이 이야기 하는 부자 되는 방법에 대해서 말씀 드려 보겠습니다. 

워런버핏과 함께 하는 점심 식사 경매 이벤트가 이슈가 된적있습니다. 단순히 버핏과의 점심 식사 비용이 54억원에 낙찰 되기도 하는데요. 과연 무슨 이유로 그와의 점심식사가 이렇게 인기가 있을까요? 워런 버핏에게는 다른사람과 다른 안목과 투자 방식이 있습니다. 그와의 점심식사는 단순히 한끼의 식사에서 마무리 되는 게 아니라 그에게 배우는 투자 수업 인생 수업이 될수 있습니다. 그렇기에 사람들이 그와의 식사에 수십억원이라는 어마어마한 돈을 투자하겠죠. 

 

버핏이 이야기하는 부자되는 방법 첫번째는 바로 선택과 집중입니다. 시간은 한정되어 있습니다. 그렇기에 중요한 건 우선순위에 맞춰서 목표를 선정해야 합니다. 너무 많은 목표는 자칫 일을 그르칠수 있습니다. 가장 중요한 2~3가지 목표에 집중하고 그것을 달성할때까지 다른 것에는 눈길을 주지 말아야 합니다. 한정된 시간과 힘을 다른 곳에 낭비하게 되면 목표를 달성하는데 더 많은 시간이 필요하게 될 것입니다. 이러한 버핏의 충고 가장 기본적이면서 중요한 부분입니다. 

그럼 워런 버핏이 성공할수 있었던 이유는 무엇이였을 까요? 그의 부자되는 습관은 바로 적은 돈을 아껴야 큰돈을 벌수 있다는 것입니다. 적은돈을 아낄줄 모른다면 절대로 큰 부자가 될수 없습니다. 적은 돈이 모이고 모여서 바로 큰돈이 될다는 아주 기본적인 진리를 말해 주고 있습니다. 

 

두번째는 바로 독서와 공부 입니다. 책과 신문을 항상 가까이 하고 틈날때마다 독서하는 것을 게을리 하지 말아야 합니다. 독서... 책에 바로 부자가 되는 방법이 있습니다. 또한 본받을수 있는 부자 모델을 찾아야 합니다. 부자가 걸어왔던 길을 벤치바킹해서 그대로 또는 조금 발전 시켜서 걸어가야 합니다. 

 

세번째는 바로 정직하게 돈을 벌어야 한다는 것입니다. 윤리적으로 부끄러움이 없게 돈을 벌어야 합니다. 정직하게 번 돈이 세상에서 가장 아름답습니다. 또한 시간 역시 중요한 자산임을 알아야 합니다. 시간을 아끼고 허투루 쓰지 말아야 합니다. 이것은 부자 뿐만아니라 어느일이이든지 성공할수 있는 가장 빠른 지름길입니다. 

 

마지막은 바로 끈기 입니다. 부자는 끈기로 무장된 사람입니다. 무슨일을 하든지 될때까지 포기하지 않고 꾸준히 도전합니다. 실패하면 될때까지 고민하고 또 고민하고 시도하고 또 시도합니다. 그렇게 경험이 쌓이고 노력이 쌓아면서 자연스럽게 실패가 성공으로 바뀌게 됩니다. 이러한 가장 기본적이면서 단순한 진리가 쌓이고 쌓여 부자가 될수 있는 것이죠.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