내돈을 노리는 사람이 많다. 이렇게 해야 힘들게 번돈 지킬수 있죠.

Jobs

내돈을 노리는 사람이 많다. 이렇게 해야 힘들게 번돈 지킬수 있죠.

20~30대 직장인들 힘들게 돈을 벌어 그 돈을 모으고 모아 대출까지 져서 집 한 채를 모으면 성공한 나이입니다. 결혼을 하고 아이가 생기고 생활비는 점점 부족해지고 이것저것 고민이 많아지고 결국은 섣부른 투자를 하거나 부업을 하는 게 대부분이죠. 오늘은 20~30대 직장인 분들 힘들게 번 돈을 지키는 방법에 대해서 설명드리겠습니다. 

 

세상에는 절대 공짜가 없습니다. 다만 내 돈을 노리는 사람이 정말 많습니다. " 돈을 투자하면 6개월 뒤에는 00% 확정 수익 드릴게요. 월 5% 수익률 보장해 드려요. 이건 공짜, 무료로 고객님만 특별히 알려드리는 거예요" 이런 식으로 수익률로 사람들을 홀리면서  고객을 유치하는 경우가 많습니다. 솔직히 이런 이야기는 아예 듣지 않습니다. 이런 이야기 들은 실제로 시간이 지나면서 실체가 없는 투자이거나 사기 둘 중에 하나로 밝혀지는 경우가 대부분입니다. 

이렇게 보면 됩니다. "과연 나라면 나같은 경우에는 다른 사람에게 그렇게 고수익을 가져다줄 수 있을까? 그런 고수익을 준다는 뜻은 다른 곳에서 그것보다 몇 배 더 큰 수익을 가져올 수 있다는 뜻일 텐데 과연 그게 가능할까? "라는 질문을 던지면 됩니다. 하지만 눈앞에 아른거리는 고수익의 유혹에 빠져서 결국 이러한 말도 안 되는 이야기에 홀리게 되는 경우가 많습니다. 

 

문제는 여유가 없거나 가난한 사람, 그리고 투자금 자체가 작은 사람이 고수익의 유혹에 약할 수밖에 없습니다. 단기간에 무언가를 이루고 싶다는 마음 그리고 한방으로 자산을 불리고 싶다는 욕심에 빠져 들게 됩니다. 또한 재산 자체가 얼마 되지 않기 때문에 본인 재산 전부를 한번 또는 두 번의 투자 기회에 올인할 수밖에 없습니다. 대부분 본인의 전 재산을 잃고 다시 제로에서 다시 시작해야 합니다. 

 

부자들에게서 길을 찾아야 합니다. 그들은 본인 재산을 불리기 위해서 많은 경험을 한 베테랑입니다. 어떻게 하면 돈을 벌 수 있고 또 지킬 수 있는지를 정확히 알고 있습니다. 또한 이미 어느 정도 재산을 가지고 있기 때문에 큰 리스크를 짊어질 필요가 없기에 조금 신중하고 다각도로 생각하면서 투자할 수 있습니다. 

또한 그들 주변에는 그들을 지원해주는 세무사, 법무사, 변호사, 금융기관 직원, 등등 다양한 지원군이 많이 있습니다. 단순히 본인 혼자 판단을 통해서 투자하는 게 아니라 다양한 사람들의 의견을 듣고 같이 고민하고 모니터링한 후에 투자를 결정하게 됩니다. 그만큼 리스크를 최대한 회피하면서 투자를 할 수 있게 되는 셈이죠. 

 

사회 초년생이 돈을 모으기 위해서 필요한 것, 즉 부자가 되기 위해서 필요한 것은 바로 첫 번째는 절약하는 것입니다. 절약하고 작은 돈이라도 아끼고 절약하는 게 필요합니다. 또한 섣부른 투자를 하지 않기 위해서 매일 재테크 공부를 시작해야 합니다. 아는 것이 많아야 그만큼 보이게 되는 셈이죠.

또 다른 한가지 투자 기회는 정말 많습니다. 이 기회가 본인 평생에 한 번뿐인 기회일 것이다 이걸 놓치면 절대 안 된다 라는 생각은 버리는 게 좋습니다. 기회는 어디에든지 있고 기다리고 공부하다 보면 자연스럽게 그 기회가 눈에 보이게 될 것입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