직장인이 생각하는 부자의 기준은 최소 40억? 하지만 현실은...

Jobs

직장인이 생각하는 부자의 기준은 최소 40억? 하지만 현실은...

우리나라 직장인을 대상으로 한 설문 조사에서 직장인이 평균적으로 생각하는 부자의 기준은 최소 40억 이상을 가지고 있어야 부자라고 생각한 것으로 조사되었습니다. 하지만 아쉽게도 직장인들 본인이 평생 모을 수 있는 재산은 8억에서 10억 내외라고 답변했습니다. 직장인이 생각하는 부자의 기준과 현실이 왜 이렇게 차이가 날까요. 한번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직장인들의 부자의 기준 재산은 40억 내외 하지만 현실적으로 본인이 평생 모을수 있는 재산은 최대 10억 인 것으로 조사되었습니다. 또한 재산을 모으기 위해서 직장인 중 70%가량이 재테크를 하고 있다고 답변했답니다. 직장인들은 도전적인 투자보다는 원금 보장되는 보장성 투자에 선호한다고 합니다. 

 

그럼 실제로 이용하는 직장인 재테크 방법은 예적금 등의 금융 상품에 투자한다는 직장인이 62% 정도로 가장 높았고 주식 투자한다는 답변이 35.6% 펀드 등의 금융상품에 재테크 한다라는 답변이 32%가량 되는 것으로 밝혀졌습니다. 상대적으로 투자에 성공하기 위해서는 새로운 금융 상품에 관심을 가져야 하며, 경제 뉴스를 보는 습관을 가져야 한다는 답변이 65%가량 되는 것으로 조사되었습니다. 

직장인으로 성공하는 방법은 간단합니다. 직장에서 본인에게 주어진 일에 충실하고 직장상사에게 잘보이면 월급도 올라가고 승진할 수 있을 겁니다. 과장, 차장, 부장,.... 이렇게 승진해서 직급이 올라가면 무언가 성공하고 완벽한 삶을 살거라 상상할 수 있습니다. 

 

 

아쉽겠지만 과거에 직장에서의 성공이 곧 부자가 되고 성공한 삶을 살게 된다는 공식은 깨진지 오래입니다. 월급이 아무리 올라도 부동산, 주식 등의 자산이 상승하는 속도를 따라갈 수 없고 승진을 한다고 해도 직장에서 퇴사하면 그저 한 명의 아저씨일 뿐입니다. 물론 직장 생활을 정말 혼을 다해하면서 운까지 따라 주는 상위 1% 미만의 선택받은 사람들은 제외입니다.

 

그럼 직장인으로 부자가 되는 방법은 무엇이 있을까요. 바로 월급을 최대한 모아 종잣돈을 모아서 투자를 지속하는 방법입니다. 본인이 승진을 통한 성공을 꿈꾸지 않거나 아예 불가능 한 상황이라며 차라리 재테크 공부에 집중하고 종잣돈을 모으는데 집중하는게 더 나을 수 있습니다. 급여의 20~ 30%가량을 20년 이상 모으고 그 돈을 활용해서 본인의 자산 불리기에 집중해야 합니다.

 

그러기 위해서는 먼저 부동산, 주식, 채권등의 다양한 분야에 대한 공부가 선행되어야 합니다. 매일 2시간 이상 꾸준한 스터디와 노력을 통해서 본인의 재테크 노하우를 쌓아 놓아야 합니다. 정말 자산을 모으고 싶다면 최소한의 생활비만 쓰면서 생활하는 기간이 반드시 필요합니다. 하지만 쉽지 않죠. 일정 금액 이상의 돈을 소비해 왔던 사람이 생활비를 줄인다는 게 말처럼 쉬운 일이 아닙니다.

인생이 바뀌는게 절대로 공짜로 되지 않습니다. 열심히 모으고 그리고 공부하고 또 투자하는 습관을 가져야 합니다. 여기에 또 하나 실제 본인이 버는 돈 자체가 작아 도저히 생활비를 줄일 수 없다는 분들은 그래도 줄일 수 있는 부분은 줄여 나가야 합니다. 여기에 가능하다면 투잡, 쓰리잡을 뛰면서 한 달에 버는 돈 자체를 늘려 보세요. 여기서부터 시작하는 게 좋습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