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수입 90% 저축" 연예계 대표 재테크 고수의 비법은?

경제

"수입 90% 저축" 연예계 대표 재테크 고수의 비법은?

 


연예인은 큰돈으로 부동산 투자만 할 거라는 생각! 이것은 편견이었습니다. 누구나 재테크를 하는 시대로 다가왔습니다. 일반적으로 시드머니가 많이 드는 부동산, 주식투자가 아닌, 저축을 택한 연예인이 있다고 합니다. 지금부터 알아보시죠.

재테크의 기본이라고 불리는 저축은 안정적이고 원금 보장이 되기 때문에 재테크의 재자도 모르는 분들도 시작할 수 있다는 장점이 있습니다.

현영은 다양한 방송에 출연하여 재치 있는 입담으로 인기가 있는 탤런트입니다. 현영의 재테크 실력은 이미 유명합니다.
"현영의 재테크 다이어리", "현영 언니가 들려주는 똑똑한 경제 습관" 등 재테크와 관련된 책을 출간한 적이 있습니다.


현영은 고3 때부터 적금을 들기 시작했다고 합니다. 어렸을 때부터 저축 습관이 형성되어 있습니다. 현영은 예금과 적금을 모두 활용하여 목돈을 만들었다고 합니다. 통장 쪼개기가 유명해지기 전부터 통장 쪼개기를 실현한 연예인입니다.
실제로 현영은 2014년도에 약 20개의 통장으로 분리해 돈을 모으고 있다고 했습니다. 또한 현영은 안정적인 제1금융권보다 수익률 즉 금리가 더 높은 저축은행을 활용했습니다.



무엇이든 물어보살 프로그램에 출연하여 작가에게 재테크 상담을 해주는 등 재테크 코칭 실력도 상당합니다. 지금도 현영은 유튜브에서 많은 재테크 방식을 풀어주고 있는데요, 친언니가 말해주는 친숙함에 많은 팬들에게 사랑받고 있습니다.

 

탤런트 활동도 하면서 "오늘의 연애", "궁합" 등 다양한 영화에 출연하여 인기몰이를 한 이승기도 저축왕 연예인입니다.
이승기의 부모님은 은행원이셨는데요, 그래서 그 영향을 받아 금융상품에 관심이 많았다고 합니다. 연금, 펀드, 보험 등 분야별 통장을 10개 이상 소유하고 있다고 합니다. 또한 2011년도에는 저축의 날 표창을 받기도 했습니다.

 

티파니는 소녀시대의 멤버로 활동하고 있습니다. 소녀시대 활동으로 인기몰이를 하고 현재는 시카고 활동으로 뮤지컬 공연 및 다양한 방송에 출연하고 있습니다. 티파니는 소녀시대 멤버들이 인정하는 저축왕입니다.

 

티파니는 한 인터뷰에서 "아직 나이가 어려 비싼 차가 필요하지 않아요.  서울 청담동 집에서 멀리 운전해봐야 신사동인걸요. 일찍 독립하면서 돈의 중요성을 안 것 같아요. 미래를 위해 돈을 모으고 있어요." 라며 저축습관에 대해 말한 적이 있습니다. 티파니는 SM엔터테인먼트 연습생 시절부터 연습은 물론이고 영어 과외 등 생활비를 모으기 위해 열심히 돈을 벌고 저축을 했었습니다.


 

명품 배우 전원주는 "오! 할매", "멘털 사수", "맏이", "그대를 사랑합니다", "맏이" 등 다양한 방송, 영화에 출연하여 실력을 인정받은 배우입니다. 배우 전원주의 저축 습관은 이미 유명한데요, 돈을 쓰는 습관보다 모으는 재미를 가지라는 어록을 남긴 적도 있습니다.

 

전원주는 절약왕, 저축상을 수상했습니다. 수상 사유는 돈을 많이 넣어 저축왕이 아니라, 돈을 인출하지 않아서 저축왕이었다고 합니다. 전원주는 돈을 많이 갖고 다니면 쓰게 된다며 만원 몇 장 정도만 지갑에 넣고 다닌다고 합니다.


저축은 수익률은 낮지만 안정적인 재테크 방식으로 유명합니다. 리스크가 높은 주식에 투자했다가 힘들게 번 내 돈이 반토막 나는 경우가 없어서 적은 리스크로 돈을 모을 수 있다는 큰 장점이 있습니다. 또한 예금자보호법 상품 저축은 은행이 망해도 원금 보장이 됩니다. 예금자보호법으로 예금보험공사에서 최대 5,000만 원까지 보장해 주기 때문입니다. 내 돈 지킴이가 있는 거죠!



다른 투자 방식은 꾸준히 투자 분야에 공부하고 관리해야하지만 별도의 관리 없이 내 돈을 지켜주면서 이자도 주는 좋은 재테크 방법입니다! 현영처럼 통장 쪼개기와 저축은행을 활용하여서 세분화한 통장을 관리하면 더 큰 이율도 가져올 수 있을 거라 예상됩니다. 재테크의 시작인 저축! 하나씩 시작해보시는게 어떨까요?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