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달에 150만원, 직장인도 손쉽게 할수 있는 전자책 만들기 부업

경제

한달에 150만원, 직장인도 손쉽게 할수 있는 전자책 만들기 부업

 

경기가 어렵다 보니, 많은 사람들이 부업을 찾고, 재테크 방법을 찾게 되고 있습니다. 언제까지 안정적으로 직장을 다닐 수 있을지도 불안하고, 직장을 꾸준히 다닐 수 있다고 하더라도 직장을 꾸준히 다니더라도 직장에서 나오는 월급만으로는 먹고 살기가 어렵다는 인식이 점점 높아지고 있습니다. 그로 인해 직장을 그만두더라도 괜찮을 수 있도록 부업을 구하거나, 꾸준히 재테크를 통해 자신의 고정적인 월 수입 이외에 추가적인 수입을 얻고자 하고 있습니다.

 

재테크에는 크게 2가지로 구분해볼 수 있습니다. 원금 손실의 리스크가 있는 재테크와, 투자 금액 없이 새로운 수입을 창출할 수 있는 재테크입니다. 주식이나 가상화폐 투자의 경우 투자를 잘 한다면 원금의 배 이상을 벌 수도 있는 기회가 되겠지만, 원금을 모두 잃을 수도 있는 양날의 검입니다. 따라서 전문적인 지식이 없는 사람이라면 쉽게 발을 들이기 어려운 분야입니다.


그런 것이 아니라, 자신이 부업을 함으로써 부가적인 수입을 창출하는 재테크, 즉 안전을 추구하는 방식이 있습니다. 이 중 대표적인 것이 바로 최근에 인기를 끌고 있는 ‘전자책 만들기’ 입니다. 부업으로 많이들 시도하고 있는 ‘전자책 만들기’는 크몽이나 각종 인터넷 플랫폼을 통해서 판매를 함으로써 판매 수익을 거두게 되는 것입니다.

 

 

전자책 만들기의 경우 실제 책을 집필하는 것처럼 전문적인 소재가 아니더라도 자신이 블로그를 운영하는 노하우나, 요리를 하는 노하우, 그 외에도 생활 속의 지혜나 노하우들을 담아 집필할 수도 있고, 실제 자신이 자격증 공부나 취업 준비를 하면서 쌓아온 노하우들을 하나씩 정리하는 것을 바탕으로 시작할 수 있습니다.

 

 

전문적인 작가가 아니더라도 자신의 노하우를 위주로 전자책을 집필하는 것은 그렇게 큰 어려움이 있지 않고, 수요자들 역시 비교적 저렴한 가격으로 자신이 시도하고 있는 것에 대해 다른 사람의 지식과 노하우를 전수 받는다는 느낌으로 구매하기 때문에 점차 활성화되고 있는 시장입니다. 실제로 가장 많은 인기를 끌고 있는 분야 중 하나인 수익형 블로그 운영하는 노하우에 대한 전자책들은 각종 플랫폼에 방문하여 확인해보면 인기 있는 전자책의 경우 매달 적게는 수 만원에서 많게는 수 백만원 이상의 수익을 거두고 있습니다.

 

 

이런 전자책 만들기는 실제로 인쇄를 하여 출판할 필요 없이 각종 전자책 만들기 사이트나 어플을 통해서 디자인도 꾸밀 수 있기 때문에 결국 그곳에 담을 글과 내용을 고민하기만 된다는 장점이 있습니다. 또한 판매를 할 수 있는 사이트들도 점차 늘어나고 있기 때문에 직접 오프라인 매장을 차릴 필요도, 유통 채널을 고민할 필요도 없습니다.

 

다만 어떤 내용을 만들어야 팔리는 내용이 될지에 대해 수요를 예측하기가 어렵다는 단점이 있습니다. 실제로 가장 많이 출간되고 있는 일반인들의 전자책은 블로그 운영이나 SNS 마케팅, 그리고 개인방송에 대해서 입니다. 이런 내용들은 사실 전문성을 검증하기도 어렵고, 어떤 내용으로 구성해야 많은 사람들이 구매할지 알기 어려운 분야입니다.


기존의 종이책을 e-Book으로 만드는 전자책 시장이 활성화됨에 따라 일반인들도 자신들의 이야기나 노하우를 담은 전자책을 출간하는 일들이 점점 활성화 되고 있지만 아직까지는 마켓 가이드라인이 확실하다고 볼 수 없는 분야이기 때문에 도대체 어디서부터 어떻게 진행해야 할지, 어떤 전자책이 잘 팔리는 지 등을 예측하기 어렵습니다.


이런 단점들이 있음에도 불구하고 오늘 이 순간에도 많은 전자책들이 출간되고 있는 것은, 혹시라도 자신의 이야기를 담은 책이 많은 사람들에게 도움이 될 수 있지 않을까? 그것이 새로운 수익 창출로 이어질 수 있지 않을까? 하는 기대감 때문이 아닐까 싶습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