입에서 나는 악취의 원인, '스케일링' 안하면 사람들이 같이 있기 싫어해요 (+건강보험적용)

건강한 습관

입에서 나는 악취의 원인, '스케일링' 안하면 사람들이 같이 있기 싫어해요 (+건강보험적용)

오늘은 입속에 염증 발생한다면 노란 이물질이 나온다면 스케일링을 꼭 해야 하는 이유에 대해서 설명드리도록 하겠습니다. 특히 기름진 음식, 질긴 음식 등을 즐기는 분이라면 꼭 스케일링하세요. 

 

치은염 치주염의 원인

아무리 우리가 평소에 양치질을 잘한다고 해도 치아에 남아 있는 불순물을 완전하게 제거하기는 어렵답니다. 그렇기에 불순물은 치아에 그대로 달라붙어 있게 되고 이것들이 쌓이게 되면 치태 그리고 치태가 굳은 것이 바로 치석입니다. 치석이 쌓이게 되면 입냄새가 나고 생활에 불편을 줄 뿐만 아니라 

 

통증이 없기에 그대로 방치하다보면 결국은 충치, 치은염, 치주염 등의 다양한 치과질환에 걸리게 됩니다. 거기에 심할 경우에는 잇몸이 내려앉게 되죠. 입속 질환이 발생하게 되면 비용도 비용이지만 건강에 상당한 영항을 끼치게 됩니다. 그렇기에 1년에 1번씩 정기적으로 스케일링을 해주는 게 좋답니다. 

 

스케일링 치아 손상?

스케일링을 자주해주게 되면 치아 손상을 입게 된다는 오해가 있습니다. 치아에 있는 치석 치태 등을 제거해주는 것으로 스케일링은 치아 표면에 붙어 있는 치석 치태를 초음파 기구를 활용해서 제거하게 되고 치아 손실은 거의 없습니다. 

 

 

잇몸이 아프거나, 욱신 거린다면 스케일링을 받는게 좋습니다. 특히 치석이 있는 상태로 유지하게 되면 그만큼 충치 발생 가능성이 높아지게 됩니다. 최소한 6개월에 한 번 치과 진료 1년에 한 번은 스케일링을 받는 게 좋답니다. 

 

1년에 한번 스케일링 보험 적용

만 19세 이상 성인은 1년에 한 번 스케일링할 때 보험이 적용됩니다. 본인 부담금은 1만 원대에 불과하답니다. 그만큼 건강보험이 잘되어 있는 것이죠. 큰 증상이 없더라도 정기적으로 치과 검진받고 스케일링을 해보세요. 

 

오은영 박사가 알려주는 잠이 안올때 하는 꿀팁

 

오은영 박사가 알려주는 잠이 안올때 하는 꿀팁

스트레스 때문에 또는 다른 걱정 때문에 쉽게 잠이 들지 못하는 밤 어떻게 하는 게 좋을지 오은영 박사가 알려드리겠습니다. 평소에 쉽게 잠이 들지 못한다면 자려고 너무 애쓰지 말라고 합니다

21k.site

'이건 꼭 확인하고 가세요' 국민 99%가 모르는 코스트코 가격표 속 비밀

 

'이건 꼭 확인하고 가세요' 국민 99%가 모르는 코스트코 가격표 속 비밀

오늘은 국민 99%가 모르는 코스트코 가격표의 비밀에 대해서 알려드리겠습니다. 이걸 꼭 알고 가셔서 원하는 상품 할인된 가격에 구매하세요. 금액 70원 표시 바로 가격표에 그 비밀이 있습니다.

21k.site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