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국민 80%가 모르는, 구글 검색할때 알아두면 좋은 꿀팁 10가지

건강한 습관

전국민 80%가 모르는, 구글 검색할때 알아두면 좋은 꿀팁 10가지

오늘은 구글에서 검색할 때 알아두면 편해지는 인생 꿀팁 10가지를 말씀드리려 합니다. 꼭 아시는 지인에게 공유해주세요. 

 

1. 따옴표

구글에서 큰따옴표를 사용하게 되면 해당 단어나 문잔이 포함된 결과만 표시됩니다. "고양이"라고 치면 고양이가 포함된 검색어만 나오게 되는 것이죠.

 

2. 단어앞에 하이픈 사용

검색어 앞에 하이픈을 넣게 되면 해당 단어는 제외하고 검색 결과를 표시하게 됩니다. 예를 들어서 "포도"-"사과"라고 입력하면 포도는 포함되고 사과는 검색 결과에서 제외한 결과가 표시되게 됩니다. 

 

 

3. 단어 앞에 +사용

키워드가 2개 이상 포함된 결과를 찾을수 있게 됩니다. 예를 들어 "구글링 하는 방법"+"사람" 하면 두 가지 키워드가 모두 포함된 검색 결과를 표시해주게 됩니다 

 

4. OR 검색

여러개의 검색 키워드 결과를 검색하는 방법입니다. "동상이몽" or "미우새" 하면 동상이몽과 미우새 두 가지 검색 결과를 모두 표시해 주게 됩니다. 

 

5. Define: 도전

이건 단어의 뜻을 알고 싶은데 다른 검색 결과가 나오게 되면 번거롭게 몇번 검색하게 됩니다. Define: 도전이라고 검색하게 되면 사전적인 의미를 바로 검색할 수 있습니다. 

 

6. PDF 검색 결과

"꿀팁" filetype: PDF 이번에는 검색 결과를 PDF 파일 타입으로만 검색하고 싶을때 사용하면 좋은 팁입니다. 이를 응용하면 HWP, jPG 등의 파일만 검색할 수 있게 됩니다. 

 

7. 부산 날씨

구글에서 부산 날시 입력하게 되면 부산 오늘 날씨를 확인할 수 있습니다. 

 

8. 제목에 포함된 결과 확인

intitle: 점심 이라고 입력하게 되면 점심이라는 단어가 제목에 포함되어 있는 결과만 검색 결과에 나오게 됩니다. 

 

9. 인생 *팁?

검색어 중에 한글자를 모르거나 모든 글자가 포함된 검색 결과를 알고 싶을 때 *를 입력해주면 바로 검색이 가능합니다. 

 

10. 내 휴대폰 위치

내 휴대폰 위치 검색을 위해서는 find my phone 또는 내 휴대폰 위치 입력하면 내 휴대폰의 위치를 확인할 수 있습니다. 

 

아직도 돈내고 버리나요? 중고 냉장고 공짜로 버리는 방법(+무거운 폐가전 방문 수거)

 

 

수건에서 걸레냄새 안나게 세탁하는 방법

오늘은 수건에서 나는 걸레 냄새 몇 번을 빨아도 이 냄새를 사라지지 않더라고요. 곰팡이 때문이라고 해서 햇볕에 바짝 말리고 싶지만 쉽지 않더라고요. 오늘은 수건에서 나는 걸레 냄새 손쉽게

21k.site

수건에서 걸레냄새 안나게 세탁하는 방법

 

아직도 돈내고 버리나요? 중고 냉장고 공짜로 버리는 방법(+무거운 폐가전 방문 수거)

오늘은 냉장고, 에어컨, 정수기 등의 폐가전제품을 공짜로 버리는 방법에 대해서 설명드리겠습니다. 특히나 냉장고 등 무거운 물건을 버릴 때 손쉽게 버리는 방법에 대해서 알려드리겠습니다.

21k.site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