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민 99% 모르는 차량 번호판의 비밀 이건 꼭 알아두세요.

건강한 습관

국민 99% 모르는 차량 번호판의 비밀 이건 꼭 알아두세요.

우리가 보통 그냥 지나치는 차량 번호판의 비밀에 대해서 알려드리도록 하겠습니다. 이것만 아셔도 아 이게 여기 차량이구나를 한 번에 하실 수 있답니다. 

 

차량 번호판의 앞자리 숫자는 차량 종류

차량 번호판에서 앞자리 숫자 세자리는 차량의 종류를 말합니다. 승용차는 699번까지 승합 찾는 700에서 799 화물차는 800에서 979 특수차는 980에서 997 긴급차는 998에서 999번입니다.

 

뒤 일련 번호의 비밀

뒤의 네자리는 보통 자동차 등록치 부여되는 일련번호입니다. 랜덤으로 번호가 부여됩니다. 1000부터 9999 번호까지 번호를 사용하게 됩니다. 

 

가운데 있는 글자의 의미는

우선 택시 등 운수 사업용 자동차의 경우 아,바, 사, 자를 사용하게 됩니다. 택배 차량의 경우에는 '배'자를 사용하게 됩니다. 렌터카의 경우에는 허, 하, 호자를 사용하게 됩니다. 이를 통해서 렌터카 차량의 용도를 확인할 수 있습니다. 

 

번호판의 색깔

번호판의 색깔을 통해서 실제 차량의 용도를 확인할수 있습니다. 일반 차량의 경우에는 흰색, 노란색은 사업용 차량 주황색은 건설 기계용 차량, 파란색은 전기차,  짙은 파란색은 외교용 차량이 됩니다. 

사진 출처: 국토 교통부

이상으로 차량 번호판을 통해서 알수 있는 정보에 대해서 알아보겠습니다. 

 

오은영 박사가 알려주는 잠이 안올때 하는 꿀팁

 

오은영 박사가 알려주는 잠이 안올때 하는 꿀팁

스트레스 때문에 또는 다른 걱정 때문에 쉽게 잠이 들지 못하는 밤 어떻게 하는 게 좋을지 오은영 박사가 알려드리겠습니다. 평소에 쉽게 잠이 들지 못한다면 자려고 너무 애쓰지 말라고 합니다

21k.site

 

입에서 나는 악취의 원인, '스케일링' 안 하면 사람들이 같이 있기 싫어해요 (+건강보험적용)

 

입에서 나는 악취의 원인, '스케일링' 안하면 사람들이 같이 있기 싫어해요 (+건강보험적용)

오늘은 입속에 염증 발생한다면 노란 이물질이 나온다면 스케일링을 꼭 해야 하는 이유에 대해서 설명드리도록 하겠습니다. 특히 기름진 음식, 질긴 음식 등을 즐기는 분이라면 꼭 스케일링하

21k.site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