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일상생활 꿀팁' 옷에 얼룩이 묻었을때 쉽게 없애는 방법 12가지

건강한 습관

'일상생활 꿀팁' 옷에 얼룩이 묻었을때 쉽게 없애는 방법 12가지

 탄산음료

탄산음료가 옷에 묻었다면 소금물에 가제수건을 적셔서 두드리면서 닦아내면 깨끗해집니다. 또는 글리세린을 사용하는 것도 좋습니다. 

 

 아이스크림 

알코올을 활용해서 두드리면서 닦아내고 세탁을 해보시면 좋습니다. 

 

과일즙 

과일즙이 묻어 있다면 식초를 가재 수건에 묻혀서 두드리면서 닦아낸 후에 세탁을 해주면 됩니다. 

 

간장

간장 얼룩져 있다면 알코올을 가재 수건으로 두드리고 나서 세탁을 해주면 됩니다. 

 

식용유 

식용유가 옷에 묻었다면 벤젠을 이용해서 두드리면서 닦아내고 물수건 을로 닦아낸 후에 세탁을 해줍니다. 

 

케첩

케첩이 옷에 묻어 있다면 물수건으로 닦아낸 후에 식초로 두드리면서 닦아줍니다. 그 이후 세탁기를 돌려줍니다. 

 

카레

옷에 카레가 묻었다면 우선 비눗물로 씻어 낸 후에 옥시크린을 이용해서 닦아내 주세요. 그런 뒤에 세탁기를 돌려주세요. 

 

루주 

옷에 루주가 묻었다면 알코올로 두드리면서 닦아내고 나서 세탁을 해주면 좋습니다. 물은 지 얼마 안 되었다면 바로 손세탁을 해주는 것도 좋습니다. 

 

매니큐어 

매니큐어가 옷에 묻었다면 아세톤으로 잘 지워집니다. 합성섬유의 경우에는 아세톤을 쓰는 것보다 시너를 활용해서 두드리면서 닦아낸 후에 세탁하면 됩니다. 

 

피 

피가 묻었다면 무즙이나 강습으로 문질러준 후에 비눗물로 손빨래해주거나 세탁기에 돌려주세요. 

 

땀으로 인해서 얼굴이 생겼을 경우에는 60도 물에 과탄산을 이용해서 한 30분 불려준 후에 손세탁을 해주면 좋습니다. 

 

페인트 

페인트가 옷에 묻었다면 휘발유로 닦아내도 좋고 깨끗하게 지워지지 않는 경우에는 빨랫비누에 양파즙을 넣어 거 페인트가 묻은 곳에 바르고 비비면 깨끗이 지워집니다. 

 

인주 

옷에 인주가 묻었다면 암모니아를 이용해서 깨끗히 씻어낸 후에 물로 충분히 씻어낸 후에 세탁을 해주면 됩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