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문가가 말하는 비만을 유발하는 우리 일상생활 습관 4가지

건강한 습관

전문가가 말하는 비만을 유발하는 우리 일상생활 습관 4가지

우리 대한민국의 살고 있는 사람들 10명 중에 4명이 비만이라고 합니다. 그만큼 정말 많은 사람들이 비만 과체중으로 인해 고민을 하고 심지어 그 합병증으로 인해 힘들어하곤 합니다. 이러한 분들의 대부분이 잘못된 식습관과 잦은 회식 그리고 평소 건강에 대한 무관심이 이러한 비만을 유발하곤 합니다. 오늘은 전문가가 말하는 비만을 유발하는 사소한 습관에 대해서 설명드리도록 하겠습니다. 

 

믹스커피, 탄산음료 주스

 

우리 일상생활에 너무나도 많이 있는 믹스커피, 탄산음료 그리고 과일 주스 등등 설탕의 함량이 어마무시한 음료수를 물 대신 마시는 건 아닐까요. 당류가 많이 들어간 음료수는 몸속 체지방 우리가 피해야 하는 지방으로 쉽게 전환이 됩니다. 우리가 마시는 믹스 커피 탄산음료를 물이나 흰 우유 등으로 바꿔 보는 건 어떨까요. 

 

아침을 거르고 저녁은 폭식에 야식까지

아침을 거르는 것은 좋습니다. 하지만 그에 대한 보상으로 저녁식사를 폭식을 하고 거기에 야식까지 먹게 되면 그동안 다이어트를 위해서 참았던 것들이 물거품이 되버립니다. 아침은 적당하게 간단히 드시는 게 좋습니다. 플레인 요구르트나 아몬드 고구마 사과 등으로 간단히 아침 식사를 하고 무엇보다도 저녁을 오히려 간단하게 줄여 가는 게 좋습니다. 야식은 더더욱 안됩니다. 

 

 

삼각김밥, 라면 샌드위치

우리가 편의점에서 간단하게 먹을수 있는 것들이 바로 삼각김밥과 라면 샌드위치입니다. 이런 것들에는 나트륨과 탄수화물이 대부분입니다. 우리 몸에 꼭 필요한 단백질과 칼슘 비타민 부족에 빠질 가능성이 높죠. 되도록이면 식사를 하고 고르게 먹는 것이 건강에 좋습니다. 

 

스마트폰 보면서 식사

스마트폰을 보면서 식사를 한다면 아무래도 스마트폰에 집중하게 되고 위가 포만감을 느끼기도 전에 식사를 허겁지겁하게 될 가능성이 높습니다. 이렇게 허겁지겁 먹게 되면 그만큼 더 많은 음식을 먹을 가능성이 높습니다. 스마트폰을 보면서 식사는 자제하는 게 좋답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