직장생활 잘하는 비법 4가지 공개

Jobs

직장생활 잘하는 비법 4가지 공개

우리가 직장 생활하면서 인간관계부터 업무 능력 그리고 직장 상사까지 다양한 고민이 생기는 게 당연합니다. 가끔은 싫은 소리를 듣게 되면 하루 종일 기분까지 상하게 되죠. 이럴 때 직장생활을 잘하는 비법을 알고 있다면 좀 더 어렵지 않게 대응할 수 있답니다. 오늘은 직장생활 잘하는 비법 5가지를 알려드리겠습니다. 

 

 

회사 생활에서 가장 중요한 부분은 바로 소통입니다. 다양한 동료들과 다양한 방식으로 소통하세요. 어떤 일이든지 소통하지 않고는 일을 마무리 짓기 상당히 힘들 수 있습니다. 그럴 때면 직장 동료들과 소통하는 방식을 한번 고민해 보세요. 특히 직장 상사와의 소통은 특히 중요하죠 상사의 업무 지시, 동료와의 업무 협조 거래처의 업무 연락에 대해 최대한 신속하고 정확하게 피드백하는 게 중요합니다.

 

상호 간의 소통을 위해서는 상호 긍정적인 인간관계가 바탕이 되어야 합니다. 소통의 기본은 상호 간의 신뢰와 긍정적인 인간관계가 바탕이 되어야 합니다. 한쪽의 업무 진행에 대해서 다른 한쪽에서 긍정적인 신호 또는 빠른 피드백을 주어야 선순환되어 원활한 업무 진행이 될 수 있답니다. 

 

과거에는 회사 역시 군대식 상명 하복 문화가 남아 있었습니다. 직장 상사는 부하직원에게 소리를 지르거나 짜증을 내는 것도 자주 목격되는 풍경이었죠. 부하직원은 불평을 하거나 부정적인 대응은 쉽지 않았습니다. 하지만 이제는 세상이 변화했죠. 과거와 같이 상명하복식 조직문화는 사라졌습니다. 불평 거리가 상당히 줄어든 셈이죠. 

연봉이나 근무조건은 괜찮은 회사에 다니면서 그 회사의 조직 문화가 맘에 안든다면 스스로의 조직문화에 적응하도록 노력하는 게 중요합니다. 물론 조직 내 불합리하거나 불공정한 부분에 대해서 까지 참으라고 말하는 건 압니다. 견디기 힘들 정도로 불합리한 부분이 있다면 과감하게 그만두는 걸 결정하는 것도 좋습니다. 

 

회사가 정확히 어떤 방향으로 돌아가고 있는지 그리고 회사가 추구하는 방향은 무엇인지를 정확히 파악해야 합니다. 그래야 본인의 업무를 그에 맞춰서 진행하여 좋은 성과를 낼수 있게 됩니다. 가끔은 일을 잘하는 것 같지만 직장 상사나 회사에 인정을 받지 못하는 사람도 있습니다. 이경우는 바로 회사의 방향을 잘못 캐치하고 있을 가능성이 높습니다. 

 

 

어디에서든지 근태 관리는 기본중에 기본입니다. 절대로 지각, 조퇴, 결근은 직장 내에서 좋은 이미지를 가질 수 없습니다. 절대로 본인의 스타일도 있겠지만 근태 관리는 철저히 해야 합니다. 그래야 본인이 성실하고 믿음직한 사람이라는 것을 인식시킬 수 있습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