직장인들이 알아야 할 직장생활 꿀팁 Best 3

Jobs

직장인들이 알아야 할 직장생활 꿀팁 Best 3

직장인 매일매일 사표를 가슴에 품고 산다는 이야기가 있답니다. 출퇴근길 끊임없이 밀려드는 차량 속에서 집까지 갈 수 있다는 것에 감사하고 하루하루 직장상사 눈치 보면서 밀려드는 업무 힘겨워하는 직장인들 포기할 만도 하지만 포기 못하는 이유는 힘들 때쯤 포기하려 할 때쯤 들어오는 월급, 그리고 보터스 때문이 아닐까 합니다. 직장 생활하면서  직장인들이 알아 두면 좋은 직장인 꿀팁을 알려드려 보겠습니다. 

 

직장에서 친분을 쌓으려 하거나, 본인의 커리어를 쌓으려 하거나 아니면 다른 사람을 짓밟고 올라가 승진을 하는 사람들 다양한 사람들이 모여 살고 있습니다. 처음 시작할때는 직장에서 목표를 이루려 하고 월급이 올라가면 올라갈수록 자부심과 자신감이 넘치기도 합니다. 하지만 세월이 지나고 직장 생활을 하면서 자연스럽게 알게 됩니다. 

직장은 말그대로 돈을 버는 곳입니다. 직장에서 삶의 목표, 이상, 경험, 노하우를 쌓으려 하면 안 됩니다. 말 그대로 회사와 본인은 월급으로 계약이 맺어진 관계일 뿐입니다. 매일 8시간 동안 회사에서 필요로 하는 일을 하고 직장상사의 스트레스를 받고 또한 직장 내 규칙을 따르게 됩니다. 그 대가로 월급을 받게 되는 것이죠.

 

직장 생활을 오래 하신 분들이라면 당연히 알수 밖에 없습니다. 월급쟁이로 살아가는 것 중에 가장 힘든 게 바로 사람을 상대한 것입니다. 친구 지인과 다르게 직장에서 만나는 사람들은 치열한 회사 내 경쟁에서 살아남기 위해서 치열하게 살아가게 됩니다. 업무 프로세스에 따라서 업무가 진행되더라도 업무에 따라서 여러 일이 발생하게 되었습니다. 개인의 성격과 특성에 따라서 다양한 일이 발생합니다. 

 

직장 생활을 하다보면 열 받거나 속 터지는 일들을 겪을 때가 많습니다. 특히 다른 사람과 협업을 하다 보면 자연스럽게 스트레스를 받을 때가 많습니다. 별거 아닌 일로 업무를 지연시키는 경우, 다른 사람에게 일을 떠넘기는 사람, 일 머리가 없는 사람 등 다양한 사람과 일을 하게 됩니다. 

그렇다고 그 순간을 참지 못하고 업무로 인해 화를 내게 되면 직장내에서 감정을 컨트롤하지 못하는 사람으로 낙인찍히게 됩니다. 그렇기 때문에 자신의 감정을 컨트롤하고 신중한 대처는 필수입니다. 

 

사람이 하는일은 어쩔 수 없이 정치가 포함되게 됩니다. 직장 내에서도 정치가 존재하게 됩니다. 편 가르기가 존재하고 네 편 내 편이 나눠져 있습니다. 일 잘하는 것도 중요하지만 누구에게 줄을 서야 하는지 누구에게 잘 보여야 승진을 할 수 있는지 잘 파악해야 살아남을 수 있습니다. 

직장에서 업무를 잘하는 직원도 중요하지만 아부 잘하고 본인과 친한 부하 직원을 좋아하는게 현실입니다. 더럽고 치사하더라도 눈치 잘 보고 요령껏 직장 생활을 하는 사람이 성공하는 사람입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