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무인으로 할수 있어요' 직장인도 150만원 이상 벌수 있는 부업 ... 하지만

Jobs

'무인으로 할수 있어요' 직장인도 150만원 이상 벌수 있는 부업 ... 하지만

 

코로나 시대로 인해 언택트가 대세가 되고 있습니다. 이런 비대면 방식이 대세가 됨에 따라 각종 매장에 사람이 없이 무인으로 운영되고 있는 곳들이 많은데, 이 중 대표적인 것이 바로 무인 아이스크림 가게입니다. 최근 아이스크림을 제 값 주고 사 먹는 사람은 없을 정도로 각종 동네 마트나, 인터넷 쇼핑몰, 대형 마트에서 할인을 하여 판매하고 있고, 동네에도 아이스크림 할인점이 한 두 개 정도는 흔히 찾아볼 수 있게 되었습니다.

 

 

 

사실 무인 영업을 할 수 있는 것들은 다양하게 있습니다. 무인텔도 있고, 무인카페도 있으며, 무인 슈퍼마켓도 있습니다. 하지만 이들에 비해 무인 아이스크림 할인점이 갖고 있는 장점들로 인해 많은 사람들이 무인 아이스크림 창업을 하고 있습니다. 

 

아이스크림이라는 대표적인 아이템 하나를 다루고 있기 때문에 다른 창업 아이템들에 비해서 운영하기가 쉽다는 장점이 있습니다. 카페는 각종 다양한 음료 제조를 위한 기계를 마련해야 하고, 무인텔의 경우 창업 자본금이 많이 필요하다는 것에 비해 장점을 갖고 있는 셈입니다.

 

 

최근처럼 날씨가 무더울 때에는 물론, 날씨가 추울 때에도 많은 사람들이 찾는 것이 바로 아이스크림이기 때문에 계절을 타지 않는 아이템이라는 장점도 있습니다. 언택트 시대이니만큼 오히려 사람이 운영하는 곳보다 무인 운영하는 곳을 선호하는 사람들도 많고, 인건비가 거의 들어가지 않기 때문에 저렴한 가격에 판매하더라도 충분한 수익률을 얻을 수 있다는 점에서도 무인 아이스크림 할인점 창업의 장점이 드러납니다.

 

 

물론 중간중간 잘 운영되고 있는지, 매장이 더러워지지는 않았는지 확인을 위해 방문과 관리가 필요하며, 재고가 떨어지지 않도록 관리가 필요합니다. 하지만 이는 직장인도 큰 무리 없이 할 수 있는 수준이며 신혼부부처럼 창업을 위해 많은 돈을 투자할 수 없는 경우에도 아이스크림 할인점을 창업하고, 관리하고, 운영하는 것에 큰 문제가 없어 실제로 많은 이들이 도전하고 있습니다.

 

무인 아이스크림 할인점을 잘 운영하기 위해서는 상권을 고려하여 맞춤형 상품들을 잘 구성할 필요가 있습니다. 예를 들어 젊은 세대가 많이 거주하고 있는 원룸촌 근처라면 수입과자들을 상품 목록에 포함시킬 수 있을 것이며, 3~40대가 많은 곳은 추억의 과자 들을 많이 배치하는 등의 노력을 기울인다면 매출을 더욱 높일 수 있습니다.

 

 

또한 무인 아이스크림 할인점이 잘 운영되게 된다면 큰 투자 없이 지속적으로 발생하는 매출로 인해 가계에 도움이 될 수 있고, 그것을 투자하여 다른 부업에도 도전할 수 있습니다. 실제로 많은 이들이 처음에는 무인 아이스크림 할인점에 도전하였다가 그 수익을 기반으로 무인 인형 뽑기, 무인 카페, 무인 편의점 등으로 사업 영역을 확장시켜나가는 경우가 많습니다. 이런 무인 창업에 대한 관심은 창업박람회에서도 여실히 드러나고 있습니다. 

올해 서울 강남 코엑스몰에서 개최된 박람회에는 편의점, 빨래방, 아이스크림 할인점, 스터디카페, 카페 등 다양한 무인 창업 아이템 관련 기업 부스들이 들어섰고 많은 인파가 몰리며 그 관심도를 증명할 수 있었습니다. 다양한 아이템들 중에서도 무인 아이스크림 할인점은 전국에 4천여 개 정도로 활성화되어 있으면서 동시에 창업 준비금이 2300만 원 수준으로 크지 않다는 점에서 더 많은 관심이 모이고 있습니다.

 

 

 

쉽게 창업에 도전하지 못하는 이유 중 하나가 초기 투자자금이 클 경우 부담스럽다는 점과, 투자 자금을 회수하기 어렵다는 점, 그리고 그만한 자본금이 없다는 점인데 이런 부분들에 대한 걱정을 해소시켜줄 수 있기 때문에 다른 아이템들에 비해 더욱 인기가 많다고 볼 수 있습니다. 실제로 무인 아이스크림 할인점은 2018년 1800개 정도의 점포가 있었던 것에 비해 2년 사이 약 2배 가까운 3600개 이상의 점포가 영업을 하고 있습니다.


더 이상 직장인 월급 만으로는 부족하다고 느끼고 있는 분들, 안정적인 노후를 꿈꾸는 분들, 그리고 많은 투자 자본과 시간을 할애하지 않더라도 안정적인 수입을 원하는 분들이라면 무인 아이스크림 할인점에 대해 관심을 가져 보시는 것도 한 가지의 방법이 될 수 있습니다. 시원한 아이스크림처럼 경제적인 욕구에 목마른 여러분의 갈증을 해소시켜줄 수 있는 좋은 투자 아이템이 될 수 있습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