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진짜 효과 미쳤다... ㅎㄷㄷ' 국대 감독이 알려주는 자전거 제대로 타는 꿀팁

건강한 습관

'진짜 효과 미쳤다... ㅎㄷㄷ' 국대 감독이 알려주는 자전거 제대로 타는 꿀팁

안녕하세요 꿀팁 뉴스입니다. 오늘은 건강을 위해서 자전거 타시는 분들이 정말 많으신 것 같더군요. 주말이면 가족끼리 자전거를 타러 나오시는 분들도 정말 많으신 것 같습니다. 아쉽지만 자전거를 제대로 타는 방법은 잘 모르시는 분들이 대부분 이시더라고요. 오늘은 국대 감독님이 알려주시는 자전거 제대로 타는 꿀팁을 알려드리겠습니다. 

 

 자전거 안장의 높이 조절

자전거 타기의 가장 중요한 핵심이 바로 안장 높이를 어떻게 하느냐 입니다. 자전거를 탈 때 안장의 높이는 자전거 페달을 밟은 상태에서 다리가 일자로 쭉 펴지게 되면 적절한 안장 높이라고 합니다. 다리를 뻗었을 때 안장의 높이가 낮거나 높으면 허리에 무리가 갈 수 있으니 조절이 필요합니다. 

 

페달을 밟는 위치는 발 앞꿈치

페달을 밟을 때 보통은 발의 중앙 부위로 밟는 경우가 대부분입니다. 페달을 밟는 정확한 위치는 바로 발의 앞꿈치로 페달을 밟는 게 정석이라고 합니다. 

 

상제는 90도 직각으로

상체 자세는 위와 같이 직각을 유지하면서 타는게 좋습니다. 이게 안 맞는다면 허리가 아프게 됩니다. 

 

 

무릎은 일직선으로 

사진 출처 채널 A 건강 알고리즐

무릎은 일직선을 유지하는게 좋습니다. 다리 근력도 기를 수 있는 좋은 자세입니다. 

 

 

 

보호장구 헬멧과 선글라스는 필수 

보호장구 없이 자전거를 타는 것은 안전사고의 위험을 높이게 됩니다. 자전거를 탈 때에는 헬멧은 기본이고 강한 자외선을 차단하기 위해서 선글라스도 쓰는 게 좋다고 합니다. 또한 야간 라이딩을 고려해서 라이트와 뒷 경고 등도 미리 준비해주시는 게 좋습니다. 

 

장거리 라이딩때 휴식 시간은 필수 

자전거를 처음 타시는 분이거나 오랜만에 자전거를 타는 경우에는 라이딩 시간은 10분에서 30분 내외를 추천합니다. 잘못하면 안전사고가 날 수 있어요. 장거리를 이동할 때는 30분 정도 라이딩 후 5분 휴식을 취해 주는 식으로 라이딩하는 게 좋습니다. 자전거 타기 전 스트레칭은 필수랍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