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금 당장 신청하세요' 오늘부터 새롭게 신청 시작, 6차 긴급 고용지원금 200만원(+신청 방법)

건강한 습관

'지금 당장 신청하세요' 오늘부터 새롭게 신청 시작, 6차 긴급 고용지원금 200만원(+신청 방법)

안녕하세요 꿀팁 뉴스입니다. 정부에서 발표한 특수 형태 근로자, 프리랜드 분들의 생계 안정을 위한 긴급 고용 안정 지원금 신청 방법 신청 기간 들에 대해서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지원대상 

기존에 긴급 고용지원금을 받은 특고, 프리랜스 분들 중에 22년 5월 12일 기준으로 고용보험에 미가입되어 있는 분들 에게 지원 됩니다.

신청 방법 및 기간

6차 긴급 고용 안정 지원금은 6월 8일 (수) 9시부터 6월 13일 18시까지 신청을 진행하게 됩니다. 

 

온라인 신청 홈페이지를 통해 접수하세요.

 

신청은 온라인 신청이 가능하며 온라인 신청이 어려우신 분은 신분증 통장 사본을 첨부해서 가까운 고용센터를 방문하면 현장 접수가 가능합니다. 

*혹시나 본인 명의 핸드폰이 없는 경우 또는 본인 인증이 어려운 경우에는 현장 방문해서 신청이 가능합니다. 

 

 

별도 신청하지 않는 경우 

별도로 신청기간에 신청하지 않더라도 과거에 신청 이력이 있으면 신청한 것으로 보아서 기존에 긴급 고용 지원금을 처음 신청 시 기재한 계좌로 지원금이 지급된다고 합니다. 

 

따라서 아래의 경우에는 꼭 계좌를 변경해주셔야 합니다. 

 

지급 시기는 

지원금의 경우 신청한 순서대로 6월 13일부터 지급을 시작해서 6월 17일까지 지급을 마무리한다고 합니다. 

 

기존에 지원을 받지 않은 경우

 

추가적인 사항은 아래 내용 참고해주세요 

 

6.6 6차 긴급고용안정지원금 사업 시행 공고(고용지원실업급여과)7.pdf
0.38MB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