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걸 모르면 뺑소니로 오해 받아요' 보험사 직원이 알려주는 교통사고 발생시 대처 방법

건강한 습관

'이걸 모르면 뺑소니로 오해 받아요' 보험사 직원이 알려주는 교통사고 발생시 대처 방법

안녕하세요 꿀팁 뉴스 입니다. 오늘은 교통사고 가 발생하게 되면 아무래도 긴장하게 되고 무엇을 어떻게 해야 할지 막막해지게 됩니다. 이럴때 이걸 알아두게 되면 몰라서 손해보는 일을 미연에 방지할수 있게 됩니다. 교통사고 발생하게 되면 꼭 이렇게 해서 손해보는 일을 방지하세요. 

 

1. 사고 발생시 차량 정차

교통사고가 발생하게 되면 먼저할일은 바로 차량을 정차하는 것입니다. 차량을 이동시키지 말고 바로 그자리에 정차하세요. 물론 고속도로라면 2차 사고를 방지하기 위해서라도 차량을 이동시켜야 하지만 그렇지 않다면 차량을 바로 정차해야 합니다. 

 

뺑소니 혐의를 방지하기 위해서라도 즉시 정차 제동 거리 이내에 차량을 정차해야 합니다. 

사고 발생 즉시 정지해서 교통상황과 비상등을 켜고 차 상태 상대방의 상태를 확인하세요. 

 

2. 차에서 내려 상대방 차량 및 상대방 상태 확인 

두번째로 해야 할일은 바로 차에서 내려서 상대방 차량과 상대방 상태를 확인하세요. 상대방 탑승자가 상해를 입었는지 그리고 보행자가 상대방이라면 상대방이 상해를 입었는지 확인해야 합니다. 필요하다면 빨리 119에 신고해야 합니다. 

 

3. 보험사 경찰에 신고

보험처리를 위해서라도 신속하게 보험 회사에 연락해서 상황을 설명합니다. 또한 경찰에도 사고를 신고해야 합니다. 혹시나 보험사에 신고하지 않는다면 나중에 상대방이 변심해서 뺑소니로 고소할수 있으니 될수 있으면 반드시 보험사를 통해서 사고처리하는게 좋습니다. 

 

4. 현장 사진을 촬영

사고현장에서 최대한 사고 관련된 증거를 수집하세요. 흰색 스프레이를 뿌려서 표시했지만 지금은 휴대전화 사진 촬영을 통해서 증거 사진을 확보할수 있습니다. 카메라로 손상부위, 파손 정도, 형태 등을 꼼꼼하게 찍어 두세ㅛㅇ. 

 

5. 안전한 장소로 이동 

이제 상대와 함께 안전한 장소로 이동하면 됩니다. 서로 다툼을 벌이거나 욕설을 하는 등으로 과민하게 반응할 필요는 없습니다. 보험사와 경찰에서 해야 하는 일이니 서로 논쟁할 필요가 없습니다. 사진을 확보하고 보험사와 경찰의 대응을 기다리는게 좋습니다. 

 

'이것 몰랐으면 손해 볼듯' 운전자 보험 들때 '이건' 꼭 확인하세요. 잘못하면 감옥갈수도 있어요.

 

'이것 몰랐으면 손해 볼듯' 운전자 보험 들때 '이건' 꼭 확인하세요. 잘못하면 감옥갈수도 있어요

안녕하세요 꿀팁 뉴스 입니다. 오늘은 자동차 보험 가입시에 필수로 들어아하는 것들에 대해서 설명 드리도록하겠습니다. 이건 꼭 기억해두셨다가 자동차 보험 갱신시나 가입시 꼭 신청해 두세

21k.site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