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절대 새걸로 바꾸지 마세요.' 밥솥 제조사가 알려주는 밥 쉰내 한방에 잡는 법

건강한 습관

'절대 새걸로 바꾸지 마세요.' 밥솥 제조사가 알려주는 밥 쉰내 한방에 잡는 법

안녕하세요 꿀팁 뉴스 이 빈다. 오늘은 여름철이면 바로 나기 시작하는 밥에서 나는 쉰내를 바로 잡아주는 꿀팁을 알려드리도록 하겠습니다. 절대로 새 걸로 다시 사지 마세요. 이것 하나면 밥에서 나는 쉰내를 바로 잡을 수 있답니다. 

 

쌀이 잘못 되었는지 점검 

혹시나 평소에 먹던 쌀이 더워지면서 문제가 있는 건 아닌지 한번 확인해 보시는 게 좋습니다. 혹시나 묵은쌀이라면 냄새가 날 수 있습니다. 쌀에서 냄새가 나고 묵은쌀이라고 생각이 들 경우 그리고 색깔이 변했을 경우에는 떡집에 가지고 가서 가래떡을 만들어보세요. 어르신들 중에는 이 가래떡을 좋아하시는 분들이 많이 계신답니다. 

 

아니면 밥을 하기 전에 식초를 넣은 물로 씻는 것도 도움이 됩니다. 

 

 

밥솥 보온 온도 조절 하기 

밥솥의 보온 온도에 따라서 밥에서 냄새가 나기도 합니다. 적절히 온도를 조절해 주는 것 만으로도 어느 정도 밥의 냄새를 잡을 수 있답니다. 

 

TIP
 
 

밥에 물이 많고 냄새가 나면 밥솥 보온 온도를 1 ~ 2도 높여 주세요. 

 

반대로 밥에 찰기가 없고 냄새가 나는 경우에는 온도를 1 ~ 2도 낮춰 주세요. 

 

 

 

쿠쿠 보온 온도 설정법 

밥솥의 모드 버튼을 3초간 눌러 주세요 , 세팅, 온도 조절, 모드 버튼을 다시 누르면 온도 세팅 완료 

 

쿠쿠 고객센터 바로가기

 

쿠젠 보온 온도 설정법

설정 버튼을 눌러서 온도 조절 > 원하는 온도로 설정 > 확인 

 

쿠첸 고객센터 바로가기 

 

 

밥솥 세척 하기 

일반적으로 밥솥이 문제일 경우에는 밥솥을 청소하는게 좋습니다. 또한 고무 패키를 1년에 한 번 교체해 주는 것도 좋은 방법입니다. 밥솥에 있는 물받이, 스팀 캡, 추, 고무 패킹 커버 내솥 등을 불리해 주신 후에 베이킹 소다를 풀어놓은 물에 담가 주세요. 그리고 수세미로 살살살 닦아 주세요. 

 

밥솥 세척 영상 을 참고해주세요 

 

 

 

 

이런 분들은 잡곡밥 절대 드시지 마세요. 독을 먹는 셈입니다.

 

이런 분들은 잡곡밥 절대 드시지 마세요. 독을 먹는 셈입니다.

우리의 주식인 밥, 건강을 위해서 잡곡을 쌀과 함께 드시는 분들이 많습니다. 잡곡밥 이런 분들이 드시면 오히려 독을 먹는 것과 같다고 합니다. 흰쌀밥보다는 잡곡밥을 드시는 게 건강에 좋다

21k.site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