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정말 혜택이 많아서 다 챙겨 먹기 힘들겠네요' 자녀가 2명만 있어도 쏟아지는 엄청난 지원금 혜택 총정리

건강한 습관

'정말 혜택이 많아서 다 챙겨 먹기 힘들겠네요' 자녀가 2명만 있어도 쏟아지는 엄청난 지원금 혜택 총정리

안녕하세요. 꿀팁 뉴스입니다. 오늘은 자녀가 2명만 있어도 받을 수 있는 지원금 혜택이 많아졌다고 합니다. 과거에는 아이가 3명 이상일 때 받을 수 있었던 지원금 혜택이 2명 이상으로 바뀌었다고 하네요. 이제 2명 이상 자녀가 있으신 분들은 꼭 이 혜택 받아보세요. 또한 다자녀 우대 카드도 있다고 하니 꼭 신청하시고 카드 우대 할인도 받으세요. 

 

 

다자녀 가구 혜택 총정리 

출산 축하금 지급

아이사랑 홈페이지에서는 출산 축하금 또는 출산 지원금이라는 명칭으로 지원금을 제공하고 있습니다. 물론 이 출산 지원금은 각 지자체 별로 지원 조건, 지원 금액이 차이가 있으니 본인이 거주하는 지역을 통해서 확인해 보세요. 아니면 아이사랑 홈페이지에서 신청하셔도 됩니다. 

 

출산 지원금 신청 홈페이지 

 

다자녀 가구 주택 특별 공급 

다자녀 가구 기준으로 입주자 특별 공급을 실시하고 잇습니다. 미성년자인 2명이상의 자녀를 둔 무주택 세대 구성원의 경우에 공급 주택의 10 ~ 15%가량을 특별 공급받을 수 있다고 합니다. 

 

지원 요건

어린이집 지원 

자녀가 2명이상인 가구의 경우 비영리 법인에서 운영하는 어린이 집과 가정 어린이집, 민간 어린이집 등에 우선적으로 입소할 수 있다고 합니다. 이 경우에는 복지로 사이트를 통해서 확인이 가능합니다. 

 

수목원 이용료 감면

 

실제 다자녀 카드를 소지한 경우에 또는 2자녀 이상 다자녀가구 인 경우에는 국립 수목원을 무료로 관람할 수 있답니다. 또한 자연 휴양림 입장료와 시설 이용료를 감면받을 수 있습니다. 입장료 면제, 객실 이용료 비수기 30%, 성수기 주말 10% 감면됩니다.

 

철도 운임 할인

코레일 멤버 수비 회원 중에 만 25세 미만 자녀 2명 이상을 둔 회원의 경우에는 운임을 할인받을 수 있습니다. 

어른 운임의 30% 할인 받을수 있으며 회원당 1일 2회, 1개월 10회까지 가능하다고 합니다. 사용방법은 코레일 홈페이지를 통해서 신청 가능합니다. 

 

자녀 세액 공제

기본 공제 대상자에 자녀가 2명 이상인 경우에는 소득 공제할 때 기본 공제 외에 일정 금액을 추가로 공제받을 수 있습니다. 1명은 연 15만원 2명 이상은 연 30만원을 추가로 공제 받을수 있게 됩니다. 

 

다둥이 우대 카드 발급 

다자녀 우대 카드란 다자녀 가구의 생활 지원을 위해서 마트 식당 레저 시설 유아동 업체 이용 시 할인 면제 혜택을 받을 수 있는 다자녀 우대 카드입니다. 다자녀 우대 카드는 아래와 같습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