씨스타 소유, 40년된 낡은 주택으로 17억 수익낸 그녀만의 비법

경제

씨스타 소유, 40년된 낡은 주택으로 17억 수익낸 그녀만의 비법

지금은 해체되었지만 여름을 휩쓸고 현재까지도 사랑을 받고 있는 그룹 시스타 기억하시나요? 씨스타는 효린, 보라, 소유, 다솜 총 4명의 멤버로 구성된 그룹이었는데요, 이 중 가장 활동이 많았던 효린이 수입 서열 1위로 연말 정산이 가장 기다려지는 분이라고 합니다. 이 말에 대해 효린은 그건 옛날이다. 지금은 제가 꼴등일 거라면서 부정적인 의견을 전했습니다.

 

출처: 소유 인스타 그램


씨스타는 데뷔곡 "Push Push"로 데뷔하여 실력파 걸그룹으로 인기몰이를 했습니다.또한 솔로로 데뷔한 소유는 듀엣 활동으로 정기고 & 소유의 썸, 긱스 & 소유의 Officially Missing You, Too, 매드클라운 & 소유의 착해 빠졌어, 소유 & 권정열 어깨 등으로 음원 수입을 휩쓸었습니다. 소유는 가수 본업의 수입도 있지만, 소유는 씨스타의 멤버 중 남다른 재테크 능력을 갖추고 있습니다.

출처: 소유 인스타 그램

 


소유는 데뷔 2년차일 때 한 인터뷰에서 " 저희 집이 이사를 갔는데 제가 번 수입을 보태서 더 큰 집으로 갈 수 있었어요 딸로서 정말 뿌듯했죠, 솔직히 돈 굴리는 방법은 아직 잘 몰라요 그저 가족이 행복했으면 좋겠어요"라고 부모님에게 넓은 집까지 장만해 주었습니다.

출처: 소유 인스타 그램



이러한 그녀가 한 방송에서 "아무래도 저희 직업이 프리랜서 직업이고 일정 수입이 계속 들어오는 게 아니기 때문에 돈을 모으는 게 있는데 이제 엄마와 함께 모으는 돈이 있고, 저 혼자 몰래 모으는 돈이 있어요"라며 재테크의 비법을 전했습니다.

 

출처: 소유 인스타 그램

 

씨스타 소유는 예전부터 저축에 대한 애정이 남달랐는데요,한 방송에서 소유는 "저는 집안 형편이 어려워 중2 때부터 아르바이트를 했어요. 주유소 빼고는 다 해본 적 같아요, 그래서인지 지금도 수입의 절반은 저축을 하는 것 같아요"라고 저축습관을 가지게 된 이유를 말했습니다.

출처: 소유 인스타 그램



역시 재테크의 기본은 저축 습관에서부터 시작되는 거 같습니다. 저축습관이 또한 소유는 중학교 2학년 어린 나이에 경쟁이 치열한 연예계에서 실패할 경우를 대비해 먹고 살 대책을 마련하기 위해 미용사 자격증을 취득하기도 했습니다. 생활력이 정말 강하고 재테크 실력도 너무 멋있는 가수네요!

 

출처: 소유 인스타 그램

 

첫 번째 재테크 비법은 재테크의 기본, 시작이라고 불리는 통장 쪼개기입니다.통장 쪼개기란 통장을 용도에 따라 3개 또는 4개로 만들어 사용하는 것입니다! 보통 통장 쪼개기의 경우 크게 4 분류로 나뉩니다. 첫 번째 통장은 주로 사용하게 되는 월급 통장입니다. 그 외 3개의 통장은 월급 받은 금액을 지출 통장, 비상금 통장, 재테크 통장으로 이체해서 사용하는 방식입니다!

출처: 소유 인스타 그램



특히 여기서 재테크 통장의 경우 주택청약과 저축 및 투자로 나뉜다고 합니다 소유도 통장 쪼개기 이후 저축통장에서 남은 금액으로 투자를 했다고 합니다.

 

 

두 번째 재테크 비법은 안정적으로 자산을 굴릴 수 있는 채권형 펀드에 투자해 소소하게라도 부수입을 올리는 것입니다!
채권형 펀드란 펀드 자산의 대부분을 국공채나 회사채를 비롯해 단기금융상품에 투자해서 채권의 이자수익과 매매차익을 추구하는 펀드로서,주로 증시가 하락세에 있거나 금융시장이 불안정할 때 안정적인 수익률을 기대할 수 있는 투자방식입니다.

 

 

 

이후 돈을 모아 소유도 부동산을 매입했다고 합니다.씨스타 소유가 구입한 부동산은 연남동에 있는 단독주택입니다. 해당 주택은 경의선 숲길로 유명한 연남동에 있지만 경의선 숲길과 두 블록 떨어진 주택가에 위치하고 있습니다. 40년이 지난 낡은 주택이지만 소유는 과감하게 해당 주택을 매입했습니다. 소유는 해당 모델을 리모델링해서 기존 주택에서 음식점으로 변경하고, 단 5년 만에 15억 건물을 32억에 되팔아 약 17억의 수익을 남겼습니다.



네티즌은 저런 이름도 없는 단독주택을 적금 금액으로 매수하여 연남동 입지에 맞게 꼬마빌딩으로 리모델링 했다는 점이 성공한 재테크라며 소유의 재테크 실력을 인정했습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