코로나 19가 가져온 새로운 창업 트랜드 ... 공개

경제

코로나 19가 가져온 새로운 창업 트랜드 ... 공개

 

안녕하세요. 요즘 뜨는 창업에 대한 정보를 알려드릴게요. 특히나 창업 시장에 있어서는 조금이라도 지난 유행은 철저히 도태되고 마는데요. 대박난 스타트업 아이템은 어떤 것이 있는지 요즘 뜨는 아이템에는 무엇이 있는지 한 번 살펴보도록 하겠습니다.

 

 

 

그전에 스타트업에 대해서 이것이 무엇인지 알고 싶으실텐데요. 스타트업은 오래되지 않은 신생 벤처기업을 모두 스타트업이라고 말합니다. 설립하지 오래 되지 않은 기업으로 1인부터 10인 이하의 기업을 말합니다. 소규모 신생기업이라고 할 수 있습니다. 


스타트업이라는 말은 미국 실리콘밸리에서 생겨난 용어입니다. 혁신적인 기술과 아이디어를 가진 신생 창업 기업을 말하고 자체적으로 비즈니스 모델을 가진 초기의 창업 회사의 일환으로 볼 수 있습니다. 새로운 시장에서 비즈니서 모델을 개발하는데 주력하는 것이 스타트업 특징입니다.

기술이 발전하면서 인공지능의 기술이 날로 높아지고 있습니다. 그러면서 자연스럽게 인공지능을 접목시킨 창업 아이템도 많아지고 있습니다.  특히 인공지능의 개발은 우리의 헬스케어와도 밀접한 관련이 있습니다. 최근에 이 두 가지를 결합한 스타트업 창업이 증가하고 있고 루닛이라는 기업은 영상을 통해 치료와 진단을 도와주는 인공지능 헬스케어 기업입니다. 


환자들의 질병 영상을 입력하면 자체적으로 어떠한 병명인지 진단을 하고 원인이나 분석 이런것들을 통해 헬스케어를 해주는 것입니다. 코로나 19 감염환자를 무려 95% 정확도로 선별할 수 있다는 연구결과가 발표되면서 큰 주목을 받기도 했습니다. 헬스케어 제품이니만큼 더 정확한 선별이 중요한데 그러면서 발전된 인공지능의 기술을 접목시켜 꾸준히 소프트웨어를 업데이트시키고 있다고 합니다.

 

 

요즘 창업 아이템은 비대면 화상회의 시스템도 핫한 아이템입니다. 교육기관, 공공기관, 기업 등 다양한 곳에서 재택근무를 하고 화상회의를 통한 업무처리 수요가 증가하고 있습니다. 그러면서 자연스럽게 이러한 플랫폼에 대한 수요가 증가하였습니다.



지금 많이 사용하는 줌이나 팀즈같은 화상회의 시스템은 해외 소프트웨어제품이라 국내 시장에서 불편함을 토로하는 분들이 많습니다. 국내에서 자체적으로 개발한 퀘렌시스라는 프로그램은 맞춤형 화상회의 시스템이라 사용하기에 편리합니다. 자동설정모드, 교육모드, 원격 근무 상태, 회의모드, 대규모회의모드, 화면공유 등의 다양한 지원을 하고 가장 좋은 장점은 별도의 프로그램 설치 없이 크롬과 같은 웹브라우저로 접속할 수 있다는 것이 가장 큰 장점입니다.

 

 

다음은 비대면 채용 플랫폼도 떠오르고 있는 창업 아이템입니다. 기존의 면접과 다르게 비대면으로 면접이 진행되는 것이 특징이고 라이브 인터뷰나 원웨이 인터뷰와 같은 다양한 형태의 비대면 면접을 지원하는 플랫폼입니다. 기업은 기업 정보와 채용 정보를 플랫폼에 업로드하면 구직자에게 기업 정보와 업무환경이 공개되고 이런 과정에서 기업의 신뢰도도 높이고 구직자가 직접 기업을 매칭할 수 있는 것이 큰 특징입니다.



기존까지 취업을 위해서는 이력서를 제출하고 자기소개서를 제출하는 등의 글의 형태로 본인을 표현하는 경우가 많습니다. 구직자는 글 형태의 이력서나 자기소개서가 아닌 영상으로 본인의 장점을 어필할 수 있다는 것이 큰 장점입니다.


스타트업이 무엇인지 그리고 요즘 창업 아이템으로 주목받고 있는 것들에 대해서 알아보았습니다. 코로나가 장기화되면서 전세계적으로 펜데믹이 지속되고 있는 가운데 위기 속에서 새로운 기회를 창출하여 창업 아이템을 발굴하는 것도 중요한 방법인 것 같습니다. 



창업 트렌드에 대해 민감하게 반응하고 소비자들의 관심에 부합되는 것들은 무엇이 있는지 알아보는 것도 중요한 과정입니다. 아이템을 선정하는 것이 창업을 하는데 있어 가장 큰 비중을 차지하는 만큼 어떤것도 소홀히 할 수 없습니다. 요즘 뜨는 창업 아이템에 대해서 설명을 해드렸습니다. 예비창업자, 창업을 이제 막 시작한 초보창업자분들에게 도움이 되었으면 좋겠습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