요즘 트럭 뒤에 붙어있는 눈알 스티커의 정체

건강한 습관

요즘 트럭 뒤에 붙어있는 눈알 스티커의 정체

자주 보게 되는 트럭 뒤에 붙어 있는 눈알 스티커의 정체 아시나요? 보면 신기하게 트런 앞에 붙어 있는 경우도 있고 트럭 뒤에 귀엽게 붙여 놓은 경우도 있답니다. 

 

눈알 스티커

출처: buckfest1 트위터

저 스티커는 사고 방지에 효과가 있다고 합니다. 말그대로 졸음운전하는 운전자에게 졸음을 깨우는 효과가 있다고 하네요. 가끔은 눈알 자체를 사시처럼 붙여 놓으신 기사님들이 있어서 한참을 웃은 적도 있답니다. 

 

이건 한국 도로공사에서 공개한 화물차 후미에 잠 깨우는 왕눈이 스티커를 부착한 모습이랍니다. 

이게 누군가가 저렇게 지켜보고 있다고 생각하면 졸음이 방지된다고 합니다. 그래서 트럭 후면 추돌 방지를 위해서 트럭 운전자 분들에게 나줘준거라고 합니다. 솔직히 이걸 붙이려면 붙이는 곳을 닦고 붙여야 돼서 번거롭다고 하네요. 그래서 잘 안 붙일 텐데 트럭 운전자 분들이 눈이 꽤나 맘에 드셨던 모양이에요. ㅎㅎ

 

출처: buckfest1 트위터

실제로 무상으로 이러한 스티커 제공은 끝났고 이 스티커가 계속 늘어나고 있는 걸 보면 실제로 직접 구매해서 붙이고 있는 것으로 보이네요. 실제로 트럭 기사분들의 설문 조사했을때 다른 트럭 기사 분들이 관심을 가지고 이것 붙이고 싶어 한다는 설문에 점수가 높았다고 하네요. 

 

트럭 기사 분들이 은근히 차를 꾸미는 것에 진심이시라고 합니다. 차 안을 꾸미고 밖에 스티커 붙이는 것에 대해서 은근 자부심을 가지시는 분들도 있다고 합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