집에서 하루 한시간만 가족을 돌봐도 정부지원금 월 93만원 받을수 있어요.

건강한 습관

집에서 하루 한시간만 가족을 돌봐도 정부지원금 월 93만원 받을수 있어요.

우리나라 국민 모두가 건강보험 혜택을 받는 것과 마찬가지로 집에서 돌봄을 받는 재가 급여 서비스를 받을 수 있습니다.

넓은 범위의 재가 급여 서비스 중에 가족요양이라는 서비스가 있습니다. 말그대로 가족을 돌보고 정부 지원금을 받는 제도입니다. 적게는 월 44만원에서 최대 93만 원을 받을 수 있습니다. 

 

가족요양은

요양 보호사가 가족관계인 어르신 분들에게 여러 가지 활동 지원 서비스를 제공받는 것을 말합니다. 이를 위해서는 가족관계가 적용되어야 하면서 다른 업종에 근무하는 시간이 월 160시간 미만이어야 합니다. 또한 요양 보호사 자격증을 취득해야 합니다. 즉 다른 정규직 직장이 없고, 가족 관계여야 하면서 요양 보호사 자격증이 있어야겠죠. 

 

여기서 가족의 범위는

가족이라 함은 직계혈족 및 형제자매 직계혈족의 배우자 배우자의 직계혈족, 그리고 배우자의 형제자매를 의미합니다. 즉 대부분의 친척관계에 있다면 가족요양을 신청 할수 있습니다. 

 

가족요양 근무 시간 

가족요양의 경우 일반 요양과는 달리 하루에 근무 시간이 60분에서 90분으로 정해저 있습니다. 즉 하루 근무 시간이 60분인 경우에는 한달에 최대 20일을 근무한 것으로 인정받습니다. 최대 90분의 경우에는 한 달에 최대 31일 근무한 것으로 인정받게 됩니다. 

 

하루 근무시간 90분을 인정 받기 위해서는 아래 기준 중에 하나라도 해당되게 되면 인정받게 됩니다. 

- 보호자와 대상자의 관계가 배우자인경우 보호자의 나이가 만 65세 이상인 경우 

- 대상자가 치매로 인해 문제가 있다고 공단으로 부터 인정받은 경우

 

 

급여 지급액

가족요양 실수령액은 60분 가족 요양 기준으로 시급 22,640원 20일 기준 월 수령액은 452,800원입니다. 

90분 가족 요양 (15% 기준)은 시급 30,370원 31일 기준 월 수령액은 941,470원입니다. 본인 부담금과 세금, 센터 운영비 공제한 후 실수령을 하게 됩니다. 

 

요양 보호사 자격증

요양보호사 자격증을 보유하고 있어야 합니다. 요양 보호사 자격증 취득 방법은 생각보다 어렵지는 않습니다. 요양 보호사 자격증의 합격률은 90%가량이 됩니다. 고령의 나이에 응시하시는 분이 많은 편이라고 합니다. 고용노동부에서 국비 지원 가능한 자격증으로 국민 내일 배움 카드를 활용할 수 있습니다. 

 

'심상찮은 경고음' 오미크론 걸렸던 분들 '이 증상'이 있다면 빨리 병원부터 가세요.

 

'심상찮은 경고음' 오미크론 걸렸던 분들 '이 증상'이 있다면 빨리 병원부터 가세요.

폐렴이 격리 해제 후에서야 발견되는 경우가 많다고 합니다. 오미크론 후유증으로 심각한 상황이 발생하는 것을 막을 수 있다고 합니다. 확진자 중 20% 이상 피로감, 호흡곤란, 건망증 질병관리

21k.site

'꿀팁' 생강 이렇게 먹으면 운동 안해도 내장 지방 싹 녹여줍니다.

 

'꿀팁' 생강 이렇게 먹으면 운동 안해도 내장 지방 싹 녹여줍니다.

정말 생각은 그 활용도에서 다른 식품에 비교가 되지 않는데요. 특히나 생각은 내장에 쌓여 있는 지방 제거에 크게 도움이 된다고 합니다. 생강을 그대로 먹기에는 강한 그 향과 맛 때문에 섣불

21k.site

이런 분들은 잡곡밥 절대 드시지 마세요. 독을 먹는 셈입니다.

 

이런 분들은 잡곡밥 절대 드시지 마세요. 독을 먹는 셈입니다.

우리의 주식인 밥, 건강을 위해서 잡곡을 쌀과 함께 드시는 분들이 많습니다. 잡곡밥 이런 분들이 드시면 오히려 독을 먹는 것과 같다고 합니다. 흰쌀밥보다는 잡곡밥을 드시는 게 건강에 좋다

21k.site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