애플, 화상 채팅 시스템 'Face Time'신기능 듬뿍

IT 테크

애플, 화상 채팅 시스템 'Face Time'신기능 듬뿍

 

 

 


 신형 코로나 바이러스의 영향으로, 사람들을 연결하는 역할로서 이러한 화상 채팅 시스템의 중요성은 재인식되어 오고 있다. 그러나 같은 공간에 있는 체험과 비슷한 수준에 도달하지 못했다. 거기서 Face Time에서는 마치 얼굴을 맞대고 말하는 것처럼 자연스러운 대화를 실현하기 위해 지금 말하고 있는 유저의 영상을 크게 보여주는 기능, AI에 의해서 주위의 환경음과 사람의 목소리를 분리시켜, 사람의 목소리만을 전달하는 기능, 배경을 흐리게 해 자신을 강조하는 포토 레이트 기능 등을 실장 했다.

또한 지금까지 Face Time 은 애플 디바이스에서만 이용할 수 있었지만 브라우저 상에서 어느 디바이스에서도 참여할 수 있는 "Face Time 링크" 기능도 제공한다. 이 기능은 Face Time과 마찬가지로 엔드 투 엔드로 암호화되어 있어 보안이 철저하다.

 

또 친구 및 가족과 음악 영화 화면을 공유하는 기능도 새롭게 추가됐다. Face Time 중에 Apple Music에서 음악을 재생하면 그 음악이 그대로 친구 분이라도 재생되고 친구가 트랙 조작 등을 행하는 것도 가능하게. 한편, 디즈니 플러스나 Hulu로 재생하고 있는 프로그램/영화의 공유 기능이 포함되어 있다 

 

 

지금까지 메시지로 공유된 콘텐츠는 그동안 따로 정리되지 않아 필요한 정보를 찾는 데 어려움을 겪었다. 새로운 메시지 기능에서는, 공유된 사진이나 링크를 한 번에 정리해 둘 수 있게 되었다. 예를 들어 여러 장의 사진이 공유되었을 경우, 그것들은 스크롤할 필요가 없어지고, 한 번에 가로로 슬라이드해 열람할 수 있게 된다.

 

또한 된다. 또한 그 사진들은 자동적으로 사진의 라이브러리에 추가되어 "자신이 찍힌 사진", "OO에서 촬영된 사진"과 같이 분류되어 스스로 찍은 사진과 함께 정리할 수 있게 된다. 공유된 링크는 자동적으로 분류되어 나중에 다시 보는 것도 쉽게 할 수 있게 된다. 또한 Apple Music 공유, Apple TV 프로그램/영화 공유도 할 수 있다.


앱이나 메시지 등으로 빈번히 통지되어 귀찮게 느끼는 유저를 위해서 실장 되는 「집중 모드」에서는, 새롭게 생활의 상황에 맞추어 통지를 선택할 수 있게 된다. 예를 들면 업무 중의 경우, Slack이나 업무 동료로부터의 통지만 유효하게 하고, 그 이외를 생략하고, 집에 있는 경우는 친구나 게임, 엔터테인먼트 앱으로부터의 통지만 받는다고 하는 설정이 가능하게 된다.

집중 모드를 이용하면 홈 화면도 앱 이용 상황에 따라 자동으로 보여주는 앱이 선택된다. 예를 들면 업무 중을 선택했을 경우, 게임이라고 하는 불필요한 앱은 없어진다고 하는 상태가 된다



 

 

촬영된 화상 내에 텍스트를 인식해, OCR에 의해서 검색이나 선택 가능하게 되어 있는 것도 토픽. 간판에 있는 문자를 탭해 Safari에서 검색하거나 전화번호를 탭 해 곧바로 전화하거나 하는 것이 가능하게 된다. 현재는 영어, 중국어, 프랑스어, 이탈리아어, 독일어, 스페인어, 포르투갈어만 지원하고 있다. 또한 텍스트뿐만 아니라 유명한 그림이나 책, 식물, 동물, 랜드마크를 자동으로 인식해, Spotlight로 검색하거나 할 수 있게 된다고 한다.

 "맵" 기능도 크게 진화하여 구글 에어스와 같이 원형의 지구에서 줌인/아웃하게 되었다. 랜드마크에는 사진 첨부 아이콘이 표시되며 3D 오브젝트로 표시된다. 운전할 때의 내비게이션 기능도 크게 개선되어, 횡단보도나 우회전/좌회전 전용 차선 등의 정보도 그대로 지도상에서 자세하게 표시되어 복잡한 교차로를 통행할 때 거리낌 없이 통과할 수 있게 된다.

 

보행자용으로는 AR로 내비게이션을 하는 기능과 가장 가까운 대중교통 역 및 소요시간을 표시하는 기능 등이 추가됐다. 다만 이들 기능은 연내에는 미국, 영국, 아일랜드, 캐나다, 스페인, 포르투갈, 이탈리아, 호주뿐이며 일본은 포함되어 있지 않다.

 

그 밖의 기능 강화로는 사진이 자동으로 앨범 정리 동영상을 만들 때 애플뮤직 음악을 이용할 수 있게 되고, 그 음악 분위기 맞춰 필터를 자동 적용하게 되는 기능, 지갑 앱이 미국적이므로 신분증으로 사용할 수 있고, 차량이나 호텔, 사무실 열쇠로 사용할 수 있게 되는 기능, 날씨 앱의 정보량 증가와 디자인 개선 등이 포함된다.


 프라이버시 보호의 강화로서는, 어느 앱이 어느 기능에 어느 빈도로 액세스하고 있는지보다 상세하게 표시할 수 있게 되어, 어느 서버에 송신하고 있는지도 명시적으로 알게 된다. 또, 메일 내의 링크를 눌렀을 때에 IP주소를 숨기거나 하는 기능을 추가. 한층 더 음성 어시스턴트인 Siri가 클라우드 쪽이 아니고, 디바이스 측에서 처리된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