퇴근하고 일해도 월수입 200만원 번다는 직장인 꿀부업

Jobs

퇴근하고 일해도 월수입 200만원 번다는 직장인 꿀부업

최근 뷰티업종이 꾸준히 성장하고 있으며, 그에 따라 다양한 뷰티 샵들이 생겨나고 있습니다. 기존에 있었던 헤어샵이나 피부관리샵과 같이 전문적인 자격증이 필요한 업종부터 전문적인 관리 기기만 있다면 운영이 가능한 썬텐샵, 비교적 전문성이 부족해도 창업이 가능한 네일샵이나 속눈썹연장샵까지. 소비자들의 아름다움에 대한 열망은 계속해서 높아져 가고 있고, 그 수요를 만족시키기 위해 더욱 다양한 샵들이 생겨나고 있습니다.

 

이런 상황 속에서 직장인들 중에서도 퇴근 후나 주말에 뷰티 업종으로 부업을 시작하는 경우가 생겨나고 있습니다. 피부관리나 네일 등의 자격증을 취득하고 자신의 집이나, 샵인샵 형태로 창업을 하여 퇴근 후나 주말 시간대에 예약을 받아 관리하는 형식으로 부업을 하는 경우가 많은데, 시간 대비 고소득을 받을 수 있는 부업이고 거의 100% 예약제를 통해 진행할 수 있다는 점에서 효율적인 시간관리가 가능한 부업으로 각광받고 있습니다.

 

그 외에도 썬텐 기기와 같이 전문 기기를 구매하여 샵인샵 형태로 다른 뷰티업종 매장 안에 기기를 두고 기기 이용비만 받는 형태로 부업을 하는 경우도 있습니다. 이와 비슷한 형태로 무인 형태로 운영되는 안마의자 등이 있는데 기기를 도입할 때 투자 비용 외에는 기타 비용이 거의 들어가지 않기 때문에 직장인들이 선호하는 부업의 한가지로 떠오르고 있습니다.

뷰티업종의 경우 코로나 19로 인해 많은 산업이 타격을 받는 동안에도 비교적 큰 타격을 받지 않은 업종이라고 합니다. 여기에서 소비자들이 얼마나 뷰티에 대한 관심이 높은지를 알 수 있으며, 앞으로도 지속적으로 성장할 것이 기대되는 업종이라는 것을 알 수 있습니다. 그렇기에 부업의 개념이 아니라 향후 직장을 그만두고 새로운 시작을 위해서 뷰티업종 관련된 창업을 고민하거나 전문 자격증을 취득하는 이들이 늘어나고 있습니다.

 

실력만 있다면 소자본 창업이 가능하다는 점, 그리고 비교적 적은 시간 관리를 해주면서 고소득을 얻을 수 있다는 점은 직장인들과 같이 부업을 하고는 싶지만 시간이 많지 않다는 이유로 쉽게 도전하지 못하고 있는 이들에게 매력적인 장점입니다. 하지만 그럼에도 불구하고 뷰티업종을 부업으로 삼는 것에는 단점 역시 존재합니다.

 

 

먼저 해당 분야에 대해 전문적인 지식이 필요한 경우가 많다는 것입니다. 단순히 기기관리를 통한 비용만 받는 것이 아닌 직접 네일이나 속눈썹 연장, 피부 관리 등을 해주기 위해서는 전문자격증을 취득하거나 아카데미에서 강의를 들을 필요가 있고, 개인의 실력 차에 따라서 손님들이 많이 찾을 수도 있고, 반면 아무도 찾지 않을 수도 있습니다.

 

뷰티 업종이라는 것이 바로 표면적으로 드러나는 부분이 있기 때문에 개인의 실력이 부족하다면 바로 드러날 수 있습니다. 따라서 부업이라고 쉽게 생각하고 접근하기에는 실력을 키우고 전문성을 함양하기 위해 노력해야하는 분야라고 볼 수 있습니다. 만약 이런 노력을 기울일 수 있다면, 그리고 부업으로 시작하더라도 향후에 직장을 그만두게 되었을 때 새롭게 할 수 있는 N잡을 원하는 분들이라면 뷰티업종을 부업으로 시작해보는 것을 추천드립니다. 아름다움에 대한 인간의 욕심은 과거부터 지금까지, 그리고 앞으로 미래에도 계속해서 이어질 것이기 때문에 꾸준히 성장할 분야라 볼 수 있습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