직장인, 힘든 직장생활 퇴사하지 않고 버티는 방법 Best 5

Jobs

직장인, 힘든 직장생활 퇴사하지 않고 버티는 방법 Best 5

 

아무래도 직장생활을 하다 보면 끊임없이 밀려드는 업무에 반복되는 일상으로 인해서 힘들어지고 의도하지 않은 직장 내의 잘못된 인간관계로 인해서 스트레스를 받게 되곤 합니다. 이렇게 스트레스가 계속 쌓이다 보면 결국은 직장생활을 계속해야 하나 고민이 들 수밖에 없고 결국은 퇴사나 이직을 심각하게 고민하게 될 겁니다. 그럼 이렇게 힘든 직장 생활 오래 버티는 방법에 대해서 설명드리도록 하겠습니다. 

 

 

매일매일 반복되는 지루한 직장생활, 작은 변화가 큰 힐링이 되어 주기도 합니다. 본인 직장생활의 권태로움과 지루함을 이겨낼 수 있도록 사무실에 작은 화분을 키우거나, 작은 어항을 키우는 등의 작은 힐링 할 수 있는 것들을 모아 보세요. 이렇게 작은 변화를 주는 것이 힘들 때 어려움을 극복할 수 있는 힘이 되어 줄 것입니다.

아니면 출퇴근길 매일매일 같은 길을 같은 시간에 걷는 것 보다 조금은 다른 곳으로 작은 변화를 주려 노력해 보세요. 주변의 모르고 지나쳤던 가게, 그리고 작은 변화를 한번 눈여겨보는 것도 힐링의 한 방법이 될 수 있을 겁니다. 아니면 평소에 자주 만나기 어려운 지인과 전화 통화를 해보세요. 그의 안부를 묻고 본인의 답답했던 부분을 이야기하면서 작은 힐링을 해보시는 것도 좋습니다. 

 

직장생활이 힘들때는 퇴근 후 취미생활을 해보는 것도 좋은 힐링 시간이 될 수 있습니다. 꽃꽂이를 배우거나 낚시, 배구, 농구, 등의 운동을 하거나 헬스장에서 근육을 키우는 등의 자신만을 위한 힐링 시간을 한번 가져보는 건 어떨까요. 그것 만으로도 삶의 활력소가 되어 줄 수 있을 겁니다. 

 

주말은 직장인에게 쉼과 재충전을 할 수 있는 좋은 리프레쉬 시간이 될 수 있답니다. 가족과 그리고 연인과 함께 집 근교에 놀러 가서 함께 즐거운 시간을 보내는 건 어떨까요. 전국에 있는 둘레길을 걸어보기도 하고, 자전거를 타고 운동 겸 신선한 공기를 마시면서 힐링을 할 수 있는 시간을 보내는 것도 좋답니다. 

아니면 아예 전혀 모르는 장소로 놀러가서 새로운 곳에서 새로운 느낌을 받는 것도 좋고요. 동해 바다도 좋고, 지리산 등반도 좋습니다. 새로운 도전 새로운 활동으로 다시 반복되는 일상을 견딜 수 있는 힘을 얻어 보세요. 

 

직장생활에서 가장 힘든게 바로 인간관계 일수밖에 없습니다. 10명의 친구보다 1명의 적을 만들지 말라고 말합니다. 직장생활은 서로 간에 친목 도모가 아니라 생존을 위한 돈을 벌기 위해 모인 곳입니다. 당연하게도 다양한 사람이 모일 수밖에 없고 각자의 생각과 마음가짐이 다를 수밖에 없습니다. 

사람들과 일정한 거리를 두고 지내세요. 너무 가깝지도 너무 멀리 하지도 말고 적당한 거리에서 속내를 드러내지 말고 그저 웃으면서 지나치세요. 속내는 집에서 가족과 함께 이야기 나누시고 스트레스는 취미 생활이나 직장 밖 활동으로 풀어 보세요. 

 

아무리 힘든 직장생활이라고 해도 직장생활을 버틸수 있는 원동력은 아무래도 가족일 수밖에 없습니다. 본인의 부모님 그리고 배우자 그리고 자녀들과 좀 더 많은 시간을 보내려 노력해 보세요. 직장생활에 회의감을 들거나 무기력해질 때 본인 가족들의 모습을 보게 되면 자연스럽게 힘이 날 수 있을 겁니다. 

 

가족과 함께 더 많은 시간을 보내려 노력해 보세요. 공원을 산책하거나 운동을 함께 하거나 아주 작은 변화로 행복함을 느낄 수 있을 겁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