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요즘 직장인 90%가 하고 있어요' 생각보다 안정적인 재테크 Top 3

경제

'요즘 직장인 90%가 하고 있어요' 생각보다 안정적인 재테크 Top 3



재테크, 다들 하고 계시나요? 요즘은 원하는 누구나 쉽게 재테크를 할 수 있습니다. 현재 많은 직장인들이 월수입을 관리하기 위해 재테크를 하고 있죠. 사람들의 접근이 쉬워지고 활발해진 만큼 우리는 다양한 직장인들의 재테크 방법을 찾아볼 수 있는데요, 지금부터 한 번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전대차 임대란 임차인이 임차물을 제3자에게 임대하는 계약을 말합니다. 물건으로 생각하자면 자신이 빌린 어떠한 물건을 또 다른 사람에게 빌려주는 것입니다. ‘자신이 빌린 것을 다른 사람에게 빌려준다니, 불법 아닌가요?’하고 생각하는 분들이 계실 겁니다. 하지만 전대차로 사업자 등록이 가능해지면서 불법이 아닌 합법으로 전대차 임대를 할 수 있다고 합니다. 집주인에게 전대차를 하겠다고 한 뒤 그에 맞는 계약서를 쓰고 신고하면 되는 것이죠.


이렇게 전대차 임대 신고를 하면 할 수 있는 사업에는 ‘셰어하우스’가 있습니다. 한 아파트에서 여러 명이 함께 생활하는 곳인데요, 현재는 코로나로 인해 인기가 없지만… 코로나가 종식이 된다면 아주 좋은 수익률을 기대할 수 있다고 합니다. 한 채당 100만 원으로 생각하고 두 채, 세 채, 늘린다면 월급만큼의 임대 수익이 나온다고 합니다. 

집을 빌려 리모델링을 하게 되면 당시에는 돈이 많이 들겠지만 이후 셰어하우스에서 생활하는 사람들에게 받는 돈으로 많은 수익을 얻을 수 있을 것 같네요. 하지만 건물과 세입자들을 관리해야 하는 일이기에 원래도 신경 쓸 일이 많으신 분들이라면 조금 힘들 것 같습니다.  부지런하게, 꾸준히 건물과 세입자들을 관리하실 수 있는 분들이라면 한 번 생각해 보는 것도 좋을 것 같습니다.


주식과 펀드는 아마 대부분이 알고 계시는 재테크 방법 일 텐데요, 현재 정말 많은 사람들이 주식과 펀드를 하고 있습니다. 과거에 비해 어린 나이의 사람들도 관심을 가지고 진행하고 있는 추세라 할 수 있죠. 바쁜 직장인들의 경우 주식과 펀드는 ‘ETF’로 들어가는 것 또한 좋다고 합니다. 

여기서 ETF는 투자자들이 개별 주식을 고르는데 수고를 하지 않아도 되는 펀드 투자의 장점과 언제든 시장에서 원하는 가격에 매매할 수 있는 주식 투자의 장점을 모두 가진 상품이라 할 수 있습니다. 종사하고 있는 직장에서는 주식 창을 계속해서 볼 수는 없는데요, 일에 전념하는 시기의 경우 더욱 볼 수 없을 것입니다. 

그렇기 때문에 ‘ETF’나 ‘장기 우량주’처럼 사놓고 계속 확인하지 않아도 되는 것들을 추천하는 것이죠. 하루 종일 주식 창을 쳐다보고 있을 수는 없기에 좋은 방법이라고 생각합니다.모든 재테크가 그렇듯  주식과 펀드의 경우에도 많은 공부가 필요한데요, 한 번에 큰돈을 잃기 싫다면 충분한 공부를 한 뒤 시작하는 것이 좋을 것 같네요.


 

‘창업…? 이 시국에 무슨 창업을 하냐, 다 망해버린다.’는 생각을 하실 수 있습니다. 하지만 오히려 이 시기를 이용해 창업을 구성해 볼 수도 있습니다. 코로나로 인해 상권이 발달했던 곳들의 권리금이 없어지고 있는 지금을 노리는 것이죠. 전에 비해 훨씬 저렴하게 건물을 얻을 수 있을 겁니다. 그리고 코로나가 잠잠해지면서 사람들의 활동이 늘어나게 된다면 건물에 권리금이 생길 수도 있고, 더 큰 수익도 얻을 수 있을 것 같네요.


사실 아무리 코로나 시국이라 하더라도 창업은 꾸준히 늘어나고 있다고 봅니다. 상당히 많은 분들이 창업을 하고 계시죠. 코로나가 종식이 된다면 지금보다 창업을 하는 사람들이 더 증가하지 않을까요? 물론 창업이라는 것은 굉장히 어렵고 무모한 것이라 할 수 있지만 본인이 하고자 한다면 지금 도전해보는 것도 나쁘지 않을 것 같습니다. 


이렇게 직장인들의 재테크 방법에 대해 알아보았습니다. 본래 많은 사람들이 하고 있는 주식과 펀드 이외에도 다양한 재테크 방법을 찾아볼 수 있었습니다. 하지만 어떤 재테크든 쉽게 생각하면 돈을 모으기는커녕 잃을 위험도 있습니다. 아무것도 모르는 상태에서 가벼운 마음가짐으로 시작하면 안 되겠죠? 모두 충분히 공부를 하고 재테크를 시작하는 것이 좋을 것 같습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