급발진 상황! 정신 똑바로 차리고 '이 버튼'만 누르면 바로 멈춥니다.

건강한 습관

급발진 상황! 정신 똑바로 차리고 '이 버튼'만 누르면 바로 멈춥니다.

안녕하세요 꿀팁 뉴스입니다. 오늘은 급발진 상황에 정신만 똑바로 차리면 문제없이 살아남을 수 있게 됩니다. 급발진 상황에 조치 방법을 자세히 설명드리도록 하겠습니다. 꼭 기억하세요. 

 

급발진 이란 

급발진이란 말그대로 주행 중에 갑자기 발생하는 상황으로 운전자가 컨트롤할 수 없는 급가속 상황을 말합니다. 갑자기 발생하는 상황이라 보통 큰 사고로 이어지는 경우가 많습니다. 

 

문제는 이러한 급발진이 실제로 인정된 사례가 없다느 점입니다. 운전자의 조작 미숙이나 다른 사유로 사고의 원인을 결론짓는 경우는 있었어도 실제로 사고의 원인이 급발진이었다고 인정된 사례가 없는 셈이죠. 그렇기에 항상 조심하고 주의하는 것  혹시나 급발진을 만나더라도 당황하지 말고 대처하는 게 중요합니다. 

 

 

급발진 대처 방법

 

그럼 급발진에 대처하는 방법은 무엇이 있을까요? 

그 첫번째는 바로 빠른 판단입니다. 실제로도 운전 미숙으로 인해서 급발진이 발생하는 경우도 다수 있다고 합니다. 우선 내가 밝고 있는 것이 실제로 브레이크가 맞는지 아니면 엑셀인지를 바로 확인하는 게 중요합니다. 엑셀이었다면 그 즉시 브레이크를 밟아주면 해결될 겁니다. 하지만 그러지 않다면 다음 스텝으로 넘어가야 합니다. 

 

브레이크를 깊게 밟기 

급발진이 발생하게 되면 브레이크를 짧게 밟지 말고 깊게 밟아주어야 합니다. 브레이크가 잘 들지 않고 굳어지는 느낌이 들수도 있습니다. 이때에도 멈추지 말고 브레이크를 깊게 밟아주어야 합니다. 

 

기어는 중립 

그다으므로 해야 할 것은 바로 기어를 N 즉 중립에 놓아야 합니다. 자동차에 동력을 전달하는 기어를 중립에 놓음으로써 차량에 동력이 전달되는 것을 막을 수 있게 됩니다. 

 

사이드 브레이크를 올릴 것

다음으로는 사이드 브레이크를 올려 줍니다. 사이드를 올리고 내리고를 반복하면서 상황에 맞게 사이드 브레이크를 통해서 속도를 최대한 줄여 주여야 합니다. 

 

최후의 수단 시동끄고 가드레일 쪽으로 

최후의 수단은 바로 시동을 끄는 것입니다. 시동을 끈 상태로 가드레일이 있거나 장애물이 있다면 차량이 손상되는 것을 감안하고 구조물을 활용해서 최대한으로 차량의 속도를 멈춰주여야 합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