역류성 식도염, 빨리 이것 부터 하세요. 잘못하면 큰병 됩니다.

건강한 습관

역류성 식도염, 빨리 이것 부터 하세요. 잘못하면 큰병 됩니다.

역류성 식도염이 있게 되면 음식물이 위장까지 내려간 뒤에 위장에서 다시 식도로 거꾸로 올라오면서 발생하게 됩니다. 보통은 위와 식도 사이에 있는 괄약근이 위에 들어간 음식물이 역류하지 못하게 막이 주게 되지만 이 괄약근의 조이는 힘이 약해지면서 위액을 포함한 음식물이 역류하게 됩니다. 이러한 역류성 식도염 잘못하면 큰 병이 된다고 하니 미리미리 대비하시기 바라겠습니다. 

 

역류성 식도염 증상

실제 역류성 식도염에 걸리게 되면 나타나는 증상은 아래와 같습니다. 이러한 증상이 지속되면 일상생활을 지속하기 어려울 정도로 고통이 올수도 있습니다. 

 

1. 신물이나 쓴물이 위에서 올라오게 됩니다. 

2. 입냄새가 심하게 납니다. 

3. 목소리가 자주 쉰소리가 납니다 

4. 목과 가슴에 통증이 나타납니다. 

5. 목에 이물감이 생깁니다. 

 

증상은 완화 하는 음식

역류성 식도염에 도움을 주는 음식은 바로 바나나입니다. 바나나는 식도염뿐만 아니라 위에 좋은 음식입니다. 평소에 역류가 자주 일어나는 분이라면, 속이 자주 쓰리 신 분이라면 꼭 드셔 보는 것을 추천드립니다. 

 

다음으로 좋은 음식은 마입니다. 마는 뮤신 성분이 함유되어 있어서 위벽을 보호해주며 위산이 과다 분비하는 것을 막아줍니다. 위염에도 효과가 있다고 알려져 있습니다. 

감자의 경우는 알카리성 식품으로 위산을 억제시켜주며 역류성 식도염의 증상을 완화시켜 준다고 합니다. 감자를 갈아서 먹거나 익혀 먹어도 효과는 동일하다고 하네요. 기름에 튀겨 먹는 것은 추천드리지 않는다고 합니다. 

생강은 꾸준하게 드시면 역류성 식도염 증상을 완화 시켜준다고 합니다. 생강은 위산을 흡수하는 효과가 있다고 해서 속 쓰림을 완화시켜주는 작용을 하게 됩니다. 

 

식습관 개선

또한 역류성 식도염을 완화 시키기 위해서는 식습관 개선이 필수입니다. 자극적인 식사 또는 불규칙적인 식사는 피하고 식후에 바로 눕는 등의 소화를 방해하는 식습관은 바로 개선하는 게 좋습니다. 또한 원활한 소화를 위해서라고 식후 가벼운 걷기 운동을 추천합니다. 

 

혈압약 복용중이라면 이 음식 절대로 먹으면 안 됩니다.

 

혈압약 복용중이라면 이음식 절대로 먹으면 안됩니다.

오늘은 혈압약을 복용 중이시라면 절대로 먹으면 안 되는 음식에 대해서 설명드리도록 하겠습니다. 특히나 만성 질환으로 인해서 혈압약을 복용 중이실 때에는 특히 음식 섭취에 주의해야 하는

21k.site

 

이것 주기만 하면 아이들에게 최고의 날을 선물할 수 있어요 '어린이날 선물' 추천 베스트 10

 

이것 주기만 하면 아이들에게 최고의 날을 선물 할수 있어요 '어린이날 선물' 추천 베스트 10

오늘은 아이들에게 이것만 주면 엄청나게 환호하고 좋아하는 어린이날 선물 추천 베스트 10에 대해서 설명드리도록 하겠습니다. 꼭 한번 준비하셔서 어린이들에 영웅이 되어보시는 건 어떨까요

21k.site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