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것 모르면 못받아요' 윤석열 정부, 5월부터 시작되는 전국민이 받게 되는 엄청난 혜택 9가지

건강한 습관

'이것 모르면 못받아요' 윤석열 정부, 5월부터 시작되는 전국민이 받게 되는 엄청난 혜택 9가지

오늘은 차기 정부 윤석열 정부에서 내놓은 새로운 정책과 혜택에 대해서 설명드리려 합니다. 작은 것부터 잘 챙겨서 본인의 혜택을 마음껏 누려 보시기 바라겠습니다. 

 

종합 부동산세 재산세 통합

세금 부담에 대한 증가율 상한을 인하 하므로써 세금 부담을 최소화하게 됩니다. 1 주택자의 세율을 현 정부 이전 수준으로 인하하고 일정 소득 이하의 1 주택 장기 보유자의 경우에는 세금의 지연 납부를 허용합니다. 22년 주택 공시 가격은 2020년 수준으로 환원한다고 합니다. 

 

연말 정산 세금 완화 

연말 정산할때면 한숨만 나오는 경우가 많습니다. 이제 연말 정산 공제 수준을 높인다고 합니다. 인적 공제는 본인 기본 공제액을 150만 원에서 200만 원으로 상향합니다. 또한 신용카드 사용 공제 역시 그 한도를 50%가량으로 인상한다고 밝혔습니다. 

 

전기차 충전소 확대

현재는 전기차 충전소가 모자라 충전할때가 되면 곤욕을 치르는 경우가 많습니다. 이제는 조금은 나아지겠네요. LPG 충전소에 전기차 충전소 설치를 허용한다고 합니다. 여기에 충전 요금 역시 5년간 동결시킨다고 하네요. 

 

주식 거래세 폐지 

현재 검토중에 있는 증권 거래세에 대해서 폐지를 한다고 합니다. 공매도에 대해서 서킷 브레이크 도입을 검토한다고 합니다. 

 

체육시설 소득 공제 

이제는 연말 정산 가능한 부분이 확대 되네요. 헬스장이나 필라테스 등의 체육 시설을 이용하고 나서 그 요금을 다음 정부부터는 소득 공제 혜택을 부여해 준다고 하네요. 이제는 헬스장 이용하고 소득 공제까지 혜택을 받을 수 있게 되었네요. 

 

자궁경부암 백신 지원

여성분들에게 좋은 소식입니다. 자궁 경부암 예방 주사 1회 비용이 20만원 가량이 되는 것을 이제는 국가에서 지원해 준다고 합니다. 자궁 경부암 예방주사 꼭 맞아서 혜택 받으세요 

 

 

지하철 정기 승차권 확대

수도권에서 지하철을 통해서 출퇴근 하는 사람들에게 유용한 정보입니다. 지금까지는 지하철만 환승이 가능했고 한 달 정액권을 사용할 수 있었습니다. 이제 다음 정부에서는 지하철 정기권의 범위를 확대해서 버스에서도 환승이 가능하도록 변경한다고 합니다. 대박이네요. 

 

 

암호 화폐 과세 기준 확대 

앞으로 암호 화폐 역시 과세 된다고 하네요. 암호 화폐의 과세 기준을 5000만 원으로 상향한다고 합니다. 또한 NFT 거래 활성화를 위한 조치를 시행한다고 하네요. 

 

교육 입시 제도 변화 

초등학교 부터 코딩 교육을 필수화하고 AR, VR을 교육 활용할 수 있게 확대한다고 합니다. 또한 특목고와 특성화고를 강화하는 제도를 실시한다고 합니다. 

 

 

필독! 건강보험료 1인당 135만원 소득제한 없이 환급 받을수 있어요

 

필독! 건강보험료 1인당 135만원 소득제한 없이 환급 받을수 있어요

오늘은 건강보험료를 1인당 135만 원가량을 환급받을 수 있는 제도에 대해서 설명드리겠습니다. 누구나 건강보험료를 납부하고 있다면 소득 제한 없이 환급 신청을 받을 수 있답니다. 건강보험

21k.site

직장인 교통비 매월 5만원씩 1년간 지급합니다. 바로 신청하세요 (+버스,택시, 주유 전부 가능)

 

직장인 교통비 매월 5만원씩 1년간 지급합니다. 바로 신청하세요 (+버스,택시, 주유 전부 가능)

오늘은 매월 5만 원씩 무려 1년간 지원해주는 교통비 지원제도에 대해서 알려드리도록 하겠습니다. 5만 원이라면 그 금액이 작지 않은데요. 청년이라면 누구나 신청 가능한 청년 동행 카드 꼭 신

21k.site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