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 ~ 지금까지 독성물질로 밥비벼 먹고 있었네

Jobs

아 ~ 지금까지 독성물질로 밥비벼 먹고 있었네

안녕하세요. 오늘은 우리가 평소에  자주 쓰고 있는 이것이 사실 독성물질 덩어리였다고 합니다. 

 

 

우리가 자주 쓰고 있는 나무 식기 실제로는 독성물질이 일반 세라믹 식기에 비해서 많이 생긴다고 합니다. 

세균이 변기에 200배나 많은 세균의 주요 서식지라고 합니다.

사진 출처 KBS 생생 정보통

우리가 주방에서 흔히 쓰고 있는 나무 수저 나무 그릇 도마 등의 나무 식기 

흠집이 생기고 칠이 벗겨진 나무 수저들 이것들의 세균 값을 측정해 보니 공중 위생 수치의 약 3배 가량이 나온다고 합니다. 

어마어마한 세균의 수치를 확인할수 있었다고 하네요.. 대박..

사진 출처 KBS 생생 정보통

도마 표면에 끼어 있는 고춧가루도 확인할수 있었다고 합니다. 

그럼 나무 식기들을 바로 버려야 할까요. 관리 법을 한번 알려드릴게요. 

 

방지 비법

우선 세척시 일반 주방 세제가 아닌 베이킹 소다와 식초를 사용해야 합니다. 

미지근한 물에 베이킹 소다 식초를 한스푼 넣고 헹구어 줍니다. 

 

그리고 가장 중요한 완벽한 건조를 해줘야 세균 번식을 막을수 있다고 하네요.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