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마지막 재난지원금 확정' 새로운 정부가 결정한 6차 생활 지원금 5가지(+소득 지원금 200만원)

건강한 습관

'마지막 재난지원금 확정' 새로운 정부가 결정한 6차 생활 지원금 5가지(+소득 지원금 200만원)

 

오늘은 이번이 마지막 지원금이 될 것이 거의 확실시되는 마지막 재난 지원금 신청 방법에 대해서 설명드리도록 하겠습니다. 대상이 되시는 분들은 꼭 신청하시기 바라겠습니다. 

 

1. 긴급 생활 지원금 

가구당 최대 100만원의 생활 안정 자금이 지급됩니다. 

 

대상: 생계 의료급여 수급자로 4인 기준으로 100만원이 지급됩니다. 

주거 교육 급여 수급자 또는 차상위 한부모 가구는 75만원을 지급하게 됩니다. 

 

금융 지원의 경우에는  소득 무관 주택 담보 대출은 은 5억원 금리는 0.1% 인하해주고 소득이 7천만 원 이하의 경우에는 2.5 억 원 까지 보금자리론을 0.3% 인하해준다고 합니다. 

 

2. 긴급 복지 생계지원 

긴급 복지 생계 지원의 경우 갑작스러운 실직이나 병가로 인해서 생계 자체가 곤란해 진 분들을 위한 긴급 복지 지원제도입니다. 대도시의 경우에는 주거용 재산 규모가 인하되어 최저 생계비 150% 이하, 일반 자산 규모는 대도시 1.35억 원 중소 도시는 8500만 원 이하로 지원 규모가 확대되었습니다. 

3. 에너지 바우처 

에너지 취약 계층을 위해서 에너지 파우처를 지급하게 됩니다.

 

에너지 바우처 지원금액

 

5월 25일 부터는 에너지 바우처 신청을 받습니다. 가구 간 12만 7천 원 에너지 파우처가 17만 2천 원으로 인상되었습니다. 

대상은 생계급여나 의료 급여 수급자가 대상이 되고 노인, 영유아, 장애인, 임산부, 중증 질환자가 대상이 됩니다. 

 

자세한 사항은 에너지 파우처 사이트를 참고해주세요 

 

 

4. 특고 프리랜스 고용 소득 안정 지원금 

특고 프리랜서 분들을 대상으로 하는 긴급 고용안정 지원금으로 1인당 100만원이 지급됩니다. 또한 택시기사 전세 버스 기사님들에게는 소득 안정 자금 200만 원이 지급된다고 하네요. 또한 예술인 분들에게 역시 100만 원이 지급된다고 합니다. 

 

5. 소상공인 지원

소상공인에게 600만원에서 1천만 원까지 차등으로 지원한다고 합니다. 매출이 조금이라도 줄어들었다면 600만 원 매출 감소율에 따라서 1천만 원가량 지급하게 된다고 합니다. 이 지원금 관련해서는 6월부터 시행된다고 합니다. 

 

 

서울 송파 잠실 삼전, 월 8만원대 행복주택 예비 입주자 모집 시작 (+신청방법)

 

서울 송파 잠실 삼전, 월 8만원대 행복주택 예비 입주자 모집시작 (+신청방법)

서울 잠실과 서울 삼전에 위치한 행복 주택 입주자를 모집한다고 합니다. 대상 여부 확인하시고 꼭 신청해 보시기 바라겠습니다. 월 8만원에 행복 주택에 살수 있다면 그것도 잠실 삼전에 살수

21k.site

'이렇게 하는게 제일 저렴합니다.' 휴대폰 싸게 바꾸는 꿀팁 공개(+호갱 되지 않는 법)

 

'이렇게 하는게 제일 저렴합니다.' 휴대폰 싸게 바꾸는 꿀팁 공개(+호갱되지 않는 법)

오늘은 휴대폰을 제일 저렴하게 바꾸는 인생 꿀팁을 알려드리도록 하겠습니다. 아무래도 이렇게 해야 호갱 되지 않고 휴대폰 번호이동이나, 신규 가입, 기기변경을 손쉽게 할 수 있답니다. 꼭

21k.site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