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렇게 하는게 제일 저렴합니다.' 휴대폰 싸게 바꾸는 꿀팁 공개(+호갱되지 않는 법)

건강한 습관

'이렇게 하는게 제일 저렴합니다.' 휴대폰 싸게 바꾸는 꿀팁 공개(+호갱되지 않는 법)

오늘은 휴대폰을 제일 저렴하게 바꾸는 인생 꿀팁을 알려드리도록 하겠습니다. 아무래도 이렇게 해야 호갱 되지 않고 휴대폰 번호이동이나, 신규 가입, 기기변경을 손쉽게 할 수 있답니다. 꼭 기억하세요. 

 

 

휴대폰 싸게 바꾸는 꿀팁 

신도림 용산

휴대폰을 바꾸는 방법은 신도림이나 용산에서 발품 팔아 구입하는 방법이 있습니다. 현금 구입, 흥정이 가능하신 분이라면 이것도 괜찮습니다. 하지만 잘못하면 호갱 될 가능성이 높습니다. 

 

사전에 본인이 바꿀 폰 기종, 통신사를 정해 놓고 최소한 5군데 이상 돌아보면서 결정하세요. 

 

대리점

일반 대리점에 방문해서 변경하는 방법으로 가장 빠르고 편리하게 변경이 가능합니다. 하지만 가격은 보장 못한다고 하네요. 

 

온라인 

온라인에서는 발품 팔 필요 없이 간편하게 저렴하게 구매가 가능합니다. 가격 비교를 통해서 저렴하게 구매가 가능하죠 온라인 후기가 많고 검증된 대형 사이트에서 구매하는 걸 추천드립니다. 

 

 

휴대폰 보험 

휴대폰 보험은 분실 파손 기간에 따라서 보험료가 각 통신사 별로 차이가 납니다. 휴대폰 보험을 가입할수 있는 시기가 약 한 달 정도로 정해져 있으니 꼭 그 기간 내 가입하세요. 또한 보험료가 많다고 무조건 좋은 건 아니니 꼭 확인하고 가입하세요. 

 

 

휴대폰 케이스 구입

휴대폰 케이스는 알리 XX 에서 구매  가장 저렴 > 온라인 사이트 > 오프라인 순으로 가격이 정해 집니다. 

 

 

휴대폰 기본 용어 정리 

공시지원금 

핸드폰을 구매할 때 기기값에서 공식적으로 할인해 주는 금액으로 약정 기간과 요금제에 따라서 그 그 금액이 차이가 나게 됩니다. 

 

번호이동 

현재 사용중이 통신사를 다른 통신사로 변경하는 것을 번호 이동이라고 합니다. 

 

기기변경

현재 사용통신사를 그대로 유지한 상태도 휴대폰만 변경하는 것을 말합니다. 

 

선택 약정

선택 약정을 하게 되면 본인의 요금제에서 25%를 할인받을 수 있는 제도가 바로 선택 약정입니다. 

 

위약금

약정 기간 내에 번호이동 또는 기기 변경할 경우 발생되는 할인 반환금을 말합니다. 

 

공시지원 위약금 

공시 지원 위약금이란 말 그대로  처음 휴대폰 살 때 지원받은 공시 지원금(약정)에 대한 위약금입니다. 계산 방법은 개통 후 6개월까지는 100% 위약금이 나오게 되고 이후부터는 남을 일수를 계산해서 위약금이 산정됩니다. 

 

선택 약정 위약금 

사용 개월 수에 따라서 선택 약정할인 금액에 대한 위약금이 발생하게 됩니다. 

SK 24개월 선택 약정 기준으로 1~6개월 100%, 7~ 12개월 50%, 13~16개월 35%, 17 ~20개월 -15% 21~24개월 -40% 

KT 24개월 선택 약정 기준으로 1~6개월 100%, 7~ 12개월 60%, 13~16개월 30%, 17 ~20개월 -20% 21~24개월 -45%

LG 24개월 선택 약정 기준으로 1~6개월 100%, 7~ 12개월 50%, 13~16개월 30%, 17 ~20개월 -20% 21~24개월 -40%

 

 

'뭐? 이런 것도 된다고?' 전 국민 99%가 몰라서 이용 못하는 편의점 이용 꿀팁 5 가지

 

'뭐? 이런것도 된다고?' 전국민 99%가 몰라서 이용 못하는 편의점 이용 꿀팁 5 가지

안녕하세요 오늘은 많은 분들이 몰라서 이용 못하는 편의점 이용 꿀팁에 대해서 설명드리려 합니다. 헉 이런 것까지 편의점에서 이용이 가능하다고 놀라시는 분들이 정말 많더라고요. 이런 것

21k.site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