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국민 90% 잘못 알고 있는 과일 세척 방법, 잘못 하면 농약을 먹는 셈이 됩니다.

건강한 습관

전국민 90% 잘못 알고 있는 과일 세척 방법, 잘못 하면 농약을 먹는 셈이 됩니다.

오늘은 전국민이 잘못 알고 있는 과일 세척 방법에 대해서 설명 드리려 합니다. 잘못하면 농약을 먹는셈입니다. 이건 꼭  알아두셔야 합니다. 

 

과일 농약이 듬뿍

과일을 키우는 과정에서 살균제, 살충제, 성장조절제등의 다양한 유해 물질을 사용하게 된다고 합니다. 딸기 처럼 비닐하우스에서 재배한느 과일의 경우에는 자연 상태에서는 해충이 번식하기 쉽다고 합니다. 그렇기에 더 많은 농약을 뿌리게 된다고 하네요. 포도 역시 다이센이라는 농약을 5월 7월 사이에는 10일에 한번 간격으로 정말 많은 농약을 뿌리게 된다고 합니다. 

 

귤의 경우에는 싱싱하고 보기 좋게 하기 위해서 귤 표면에 왁스를 바르기도 한다고 합니다. 손으로 귤을 만져보면 반짝이는 무언가가 만져지게 된다고 합니다. 그게 바로 왁스라고보면 됩니다. 제철 과일이 아니라면 보통 부패 방지용 약품을 쓰게 된다고 합니다. 그만큼 보기 좋은 과일이 더욱 위험할수 있다고 합니다. 

베이킹 소다의 효과 

미국 메세추세츠 대학의 연구 결과에 따르면 베이킹 소다를 풀은 물에 약 2분동안 담가놓은 사과가 흐르는 물에 2분간 헹군 사과보다 더 많은 사과에 묻은 농약을 제거하는 효과가 있다고 합니다. 물론 사과에 묻은 농약을 완전히 제거하기 위해서는 2분이라는 시간을 짧고 12분 정도 베이킹 소다 물에 담가 놓아야 한다고 합니다. 

 

과일을 집에 가져오자 마자 세척

우선 과일에 묻어 있는 농약을 제거하는 꿀팁은 첫번째로 과닝을 집에 가져오자 마자 씻을 것을 권장하고 있습니다. 즉 과일이나 채소에 묻어 있는 농약이 과일에 오래 머물수록 과일 깊숙히 흡수되어 제거하기가 더욱 어려워진다고 합니다. 그렇기 때문에 집에 오자마자 과일을 세척하는게 좋다고 합니다. 

 

과일 세척하는 꿀팁

껍질째 먹는 과일이 아니더라도 잔류 농약을 없애기 위해서 꼼꼼히 과일을 세척해야 합니다. 과일을 세척하는 방법은 바로 베이킹 소다, 굵은 소금 그리고 식초 입니다. 굴곡이 있는 과일은 바로 굵은 소금을 이용해서 표면을 문질러 줍니다. 표면이 부드럽고 매끈한 과일의 경우에는 베이킹 소다로 표면을 닦아 줍니다. 

 

미지근한 물에 세척한 과일을 넣고 잠시 불려 줍니다. 그렇게만 해줘도 과일 표면에 있는 불순물들과 미세 농약을 없앨수 있답니다. 

 

이게 번거롭다면 식초물에 과일을 담가 주는 것 만으로도 과일에 남아 있는 농약을 제거할수 있답니다. 이렇게만 해도 온가족이 먹게 되는 과일에 있는 농약을 없앨수 있답니다. 

 

 

'직장인, 프리랜서 다 줍니다.' 소득이 있어도 1년에 300만원 지급 하는 대박 지원제도

 

'직장인, 프리랜서 다 줍니다.' 소득이 있어도 1년에 300만원 지급 하는 대박 지원제도

오늘은 직장인 프리랜서도 지원해 주는 근로 장려금이라는 제도에 대해서 설명드리겠습니다. 여러 제도 가운데에도 직장인과 프리랜서까지 다양하게 지원해 주는 제도가 바로 근로 장려금 제

21k.site

집안 곳곳에서 나는 악취 한번에 싹 없애는 꿀팁 5가지 공개

 

집안 곳곳에서 나는 악취 한번에 싹 없애는 꿀팁 5가지 공개

집안 곳곳에 나는 악취 무엇이 원인인지 잘 모르겠지만 이러한 퀴퀴한 냄새를 없애고 싶어서 이것저것 해보기는 하지만 실제로 도움이 되는 건 없어서 고민인 분들이 많을 겁니다. 오늘은 집안

21k.site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