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월급 만으로는 생활이 안돼요.' 직장인 평균 14일만에 월급 사라져.

경제

'월급 만으로는 생활이 안돼요.' 직장인 평균 14일만에 월급 사라져.

직장인들 가운데 흔히들 겪는 부분이 바로 월급 순삭, 월급님이 본인 계좌에 들어왔다 며칠 지나지 않아 바로 사라지는 경험은 다들 많이 하실 것으로 생각이 드네요. 보통 직장인이 월급을 받고 순간적으로 월급이 사라지는 시기 즉 다쓰는 기간이 불과 14일밖에 안된다는 사실 믿기시나요?

 

직장인을 대상으로 한 본인의 월급이 불과 14일만에 사라지는 이유에 대해서 조사한 결과는 조금은 당황스러운 답변이었답니다. 60%가량이 답변한 월급 순삭 이유 1위는 바로 월급이 작기 때문이라고 합니다. 말 그대로 쓸 곳은 많은데 월급 자체가 작아 월급을 불과 2주 만에 다 사용하게 된다고 하네요. 

그럼 월급을 다 썼을 때 어떻게 하는지에 대한 답변을 확인한 결과 약 절반 가량이 신용카드로 연명한다고 답변했고 25%가량은 안 쓰고 버틴다라고 답변했답니다. 그 외의 소수 답변으로는 지인들에게 부탁한다. 기타 대출이나 현금 서비스를 이용한다 라고 답변하는 경우도 있었답니다. 

 

월급을 사용하는 주 사용처는 바로 신용카드비 납부가 70%, 관리비, 월세 그리고 통신비, 대출 이자 납부 등에 사용하는 것으로 조사되었답니다. 여기에 가장 부담되는 지출로는 바로 주거 비용 즉 월세가 1위로 꼽혔으며, 통신비, 신용카드비용 순으로 조사되었습니다. 

 

 

직장인들이 생각하는 안정적인 월급 이 바로 500만 원가량으로 생각한다고 합니다. 그만큼의 금액을 월급으로 받아야 아무래도 하고 싶은 것도 조금 하면서 생활이 가능한다고 생각하는 셈이죠. 그럼 과연 월급 500만 원을 수령하려면 얼마나 걸릴까요. 기업 약 500개사를 대상으로 월급여 500만원을 받기 위해서 걸리는 기간을 조사한 결과 약 13.1년이 소요되는 것으로 조사되었답니다. 

신입사원 나이가 27세 라면 40세가 되어야 월급 500만원을 받게 되는 셈이지요. 여기에 기업 규모에 따라서 월급 500만 원에 도달하는 기간이 차이가 있는데요. 대기업의 경우 11년 중견기업이 12년 중소기업은 14년 정도가 걸리는 것으로 조사되었답니다. 여기에 남성의 경우 12년 여성의 경우 평균 15년이 걸리는 것으로 조사되었답니다. 

월급에 만족 못하는 직장인들은 결국 투자에 내몰리게 된다고 합니다. 직장인 10명 중 8명이 월급을 모아 재테크에 활용해야 한다고 답변했답니다. 대다수의 직장인들의 재테크 방식은 주로 부동산 투자, 저작권료 수령, 또는 주식 투자가 주를 이뤘으며 추가 소득이 없을수록 더욱 재테크에 필요성을 절실히 느낀다고 밝혔답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