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교통사고 나면 당장 이것부터 하세요.' 보험직원이 알려주는 교통사고 났을때 대처방법

건강한 습관

'교통사고 나면 당장 이것부터 하세요.' 보험직원이 알려주는 교통사고 났을때 대처방법

안녕하세요 꿀팁 뉴스입니다. 오늘은 교통사고가 발생했을 때 이걸 하지 않으면 잘못하면 뺑소니로 몰릴 수 있답니다. 교통사고 났을 때 당장 해야 하는 대처 방법에 대해서 설명드리겠습니다. 이건 꼭 해보시기 바라겠습니다. 

 

1. 사진 촬영

교통사고가 났다면 물론 상대방 차량으로 가서 환자 여부를 파악하는게 중요합니다. 물론 내 차내에 사고 여부도 확인하는 게 중요합니다. 

 

그리고그러고 나서 주변 상황을 모두 촬영해야 합니다. 현장 상황을 확인하기 위해서 사고 지점에서 10m 이상 떨어진 곳에서 원거리로 사진 촬영을 합니다. 동영상 촬영을 하는 것도 좋습니다. 그러고 나서 근거리에서 사진을 촬영하세요. 

 

본인의 차량 위치, 그리고 상대방의 차량위치를 파악하고 촬영해 놓습니다. 그리고 차량의 파손 부위 역시 촬영해 놓으세요 몇 장이고 꼼꼼하게 촬영합니다. 

 

그리고 나서 상대방 차량과 주변 상황 역시 촬영해 놓습니다. 상대방 차량에 블랙박스가 설치되어 있는지 역시 확인하는 게 좋습니다. 그러고 나서 사고 난 도로의 전체적인 상황 파악을 위해서 중요자료로 활용 가능하도록 주변 상황을 모두 촬영하세요 입간판 신호등, 주행 표시 등 역시 찍어놓는 게 좋습니다. 

 

 

2. 상대방 연락처 교환 및 전화

상대방 차량이 그냥 가라고 했다고 그냥 가시면 안됩니다. 상대방의 연락처를 꼭 받으시고 상대방에 전화로 전화가 가는 것 까지 확인하셔야 합니다. 자칫 상대방이 뺑소니 신고를 하면 가해자로 몰릴 수도 있으니 꼭 상대방 연락처를 받고 전화하셔야 합니다. 

 

3. 경찰 신고, 보험사 신고 

경찰 사고 신고 하고 보험사에 신고하는 것 역시 교통사고 발생 시에 해야 하는 절차입니다.  상호 합의가 되었다고 해도 경찰에 이력이 남고 보험사에 이력이 남아 있는 게 좋습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