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당장 이렇게 해보세요' 이렇게 4시간만 자도 10시간 푹~ 잔것 같은 고효율 숙면의 효과

건강한 습관

'당장 이렇게 해보세요' 이렇게 4시간만 자도 10시간 푹~ 잔것 같은 고효율 숙면의 효과

안녕하세요 꿀팁 뉴스입니다. 오늘은 이렇게 4시간 단시간만 자도 10시간 이상 숙면 취한 것처럼 고효율 숙면효과가 나는 꿀팁을 알려드리도록 하겠습니다. 꼭 이렇게 해보세요 

 

 

나폴레옹 수면법

바로 나폴레옹 수면법 이라는 수면 방법입니다. 이것은 제2차 세계대전 당시에 미국에서 개발한 숙면 법으로 하루에 단 4시간만 자도 10시간 이상 숙면을 취한 것처럼 피로가 쏵 풀리는 수면방법입니다. 

 

과거 프랑스의 나폴레옹은 하루 3시간 이상 수면을 취하지 않았다고 합니다. 나폴레옹 수면법은 말그대로 수면시간을 극도의 효율을 주어 나머지 시간을 다른 것에 사용할 수 있는 수면방법입니다. 

 

잠은 얼마나 자야 할까?

우리가 보통 얼마나 자야 적절할까? 갓 태어난 신생아의 경우에는 하루 15 ~ 17시간, 10대의 경우 하루 8시간에서 10시간 성인은  7시간에서 9시간 노인의 경우에는 7~ 8시간의 수면을 권장한다고 발표했습니다. 하지만 정말 바쁜 현대인들이 이러한 수면 시간을 지키기는 상당히 어렵습니다. 

 

나폴레옹 수면법

1일차 : 적정시간에 맞추서 8시간가량 수면을 취합니다. 중요한 건 8시간을 맞춰서 수면을 취합니다. 

2일 차: 2일 차에는 하루를 꼬박 새야 합니다. 하루 종일 잠을 자지 않는 것입니다. 36시간 동안 깨어있습니다 

3~ 5일차 

3일 차에는 6시간 수면을 취합니다. 4일 차에는 6시간 5일 차에는 5시간의 수면을 취합니다. 

6일 차 

6일 차부터는 채식 위주의 식사를 하면서 수면시간을 4시간으로 줄입니다. 

7일 차 

체중이 줄게 됩니다. 4시간의 수면 시간을 유지합니다. 

8일 차 

3시간 수면을 취합니다. 

9일 차에는 드디어 두 번째 철야를 합니다. 

 

10일 차 ~ 14일 차 하루 3시간의 수면을 취합니다. 

 

이렇게 하면 자연스럽게 4시간만 자도 수면의 질이 올라갔기 때문에 피로감이 사라지게 됩니다. 말 그대로 몸을 4시간 수면 사이클에 맞춰 지내는 것입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