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승차감부터 달라집니다' 정비사가 알려주는 내차 기름값 확줄이는 방법

건강한 습관

'승차감부터 달라집니다' 정비사가 알려주는 내차 기름값 확줄이는 방법

안녕하세요 꿀팁 뉴스입니다. 오늘은 정비사가 알려주는 내차의 기름값을 확 줄이면서 승차감까지 높일수 있는 꿀팁을 알려드리겠습니다. 꼭한번 해보시길 권해드려요. 

 

내차 연비 10% 올리는 꿀팁 

고속도로에서는 크루즈 ON 

고속도로에서는 크루즈 콘트롤을 ON 시켜주세요. 많은분들이 아시겠지만 크루즈 컨트롤은 차량의 속도를 일정하게 유지시켜 주는 기능입니다. 일정한 속도로 운전하게 되면 차량 제어장치가 속도에 맞는 최선의 연료량을 자동 공급하게 되므로 연비를 약 10% 이상 아낄수 있습니다. 고속도로등의 자동차 전용도로에서는 꼭한번 사용해 보시기 바랍니다. 

 

타이어 공기압은 적정으로

타이어 역시 연비에 상당한 영향을 미치게 됩니다. 타이어의 공기압이 적정 공기압보다 낮다면 타이어와 노면이 닿는 면적이 늘어나면서 연비가 감소하게 됩니다. 반대로 적정 공기압보다 타이어 공기압을 높이게 되면 연비가 좋아지게 되지만 승차감은 다소 떨어지게 됩니다. 여름철에는 적정 공기압을 유지하세요. 

 

연료는 절반만 넣고 짐은 줄이기 

연료를 FULL로 채우시는 경우가 많습니다. 하지만 연료 자체의 무게가 연비를 낮추게 됩니다. 연료는 절반 가량 넣어주세요. 그리고 차안에 안쓰는 물건은 줄이는게 연비 절약하는 꿀팁이랍니다. 

 

주유는 되도록 아침에

주유를 아침에 하느냐 아니면 여름철 온도가 높아지는 오후에 하느냐가 주유량에 큰 차이를 보이게 됩니다. 유증이 발생하지 않고 기름이 팽창하지 않는 아침 온도가 낮을때 주유를 해보세요. 이렇게 온도차이에 따라서 주유량이 크게 차이가 나게 됩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