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젊다고 괜찮은게 아닙니다' 20~30대도 피할수 없는 뇌종양 초기 증상 5가지

카테고리 없음

'젊다고 괜찮은게 아닙니다' 20~30대도 피할수 없는 뇌종양 초기 증상 5가지

오늘은 젊다고 절대로 괜찮은 게 아닌 뇌종양 초기 증상에 대해서 설명드리겠습니다. 이건 꼭 아셔야 혹시나 생길 수 있는 내 몸의 변화 그리고 위험을 초기에 알아내고 피할 수 있게 됩니다. 

 

뇌종양 초기 증상 5가지 

 

1. 마비증상

뇌종양의 증상 중에 가장 많이 나타나는 것이 바로 마비 증상입니다. 뇌종양이 신경을 누르게 되면 신경의 마비를 일으켜서 팔다리에 마비 증상을 보이게 됩니다. 이러한 신경의 마비는 다양한 곳에 증상을 보이게 되는데요. 언어 장애 운동 마비 등의 각종 마비 증상이 나타나게 됩니다. 

 

2. 두통

두 번째 증상이 바로 두통입니다. 뇌종양에 의해서 뇌의 부피가 늘어나면서 뇌에 압력이 증가하게 됩니다. 이로 인해서 구토 증상이 나타나게 됩니다. 한밤중에라도 깰 정도의 두통이나 구토 증상이 있으면 바로병원에 가보셔야 합니다. 

 

3. 후각 저하 

후각 신경 부위에 뇌종양이 있는 환자들의 대부분은 후각 기능 저하를 호소한다고 합니다. 후각이 떨어졌음에도 불구하고 축농증이나 다른 코 질환을 앓고 있는 분들이 이를 대수롭지 않게 여기는 경우가 많습니다. 하지만 이는 뇌종양의 전조 증상일 가능성이 높으니 조심해야 합니다. 

 

4. 시력저하 

뇌종양으로 나타나는 흔한 증상이 바로 시력저하입니다. 시력이 급격하게 나빠진다거나 한 개 물체가 여러 개로 보인다는 등의 다양한 문제점이 발생하게 됩니다. 나이 드신 분들은 이를 치매로 오인해서 자칫 치료시기를 놓치는 경우도 있다고 합니다. 

 

5. 발작

다음으로 발생하는 증상이 바로 발작 증상입니다. 간질 발작이라고 해서 갑자기 의식을 잃고 발작 등이 반복적으로 일어난다면 이는 종양으로 인한 발작 증상이라고 합니다. 이런 증상이 있으신 분은 바로 병원으로 가시기 바랍니다. 

 

이런 증상이 있으시면 바로바로 병원을 찾으셔서 초기에 치료받으시길 권해 드립니다. 

감사합니다. 

 

사람들이 목 통증으로 알고 있는 가장 결정적인 '거북목 목디스크 통증' 4가지 (+완화하는 방법)

 

사람들이 목통증으로 알고 있는 가장 결정적인 '거북목 목디스크 통증' 4가지 (+완화하는 방법)

오늘은 단순 목 통증 두통으로만 알고 있지만 가장 결정적인 목 디스트 통증에 대해서 알려드리겠습니다. 1. 능형근 통증 바로 첫번째가 능형근 통증입니다. 등 쪽 근육에서 담이 걸리게 되고 이

21k.site

흰머리가 이곳에 났다면 당장 병원에 가셔야 합니다. 뇌질환 가능성↑

 

흰머리가 이곳에 났다면 당장 병원에 가셔야 합니다. 뇌질환 가능성↑

나이가 들수록 머리에 흰머리가 자주 나게 됩니다. 단순히 나이가 들면서 자연스러운 현상으로 쉽게 지나치게 됩니다. 하지만 이곳에 흰머리가 난다면 그냥 지나치지 말고 당장 병원에 가셔야

21k.site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