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과 그냥 먹지 말고 꼭 이렇게 드세요. 잔변 다 쏟아져 나오게 됩니다.

카테고리 없음

사과 그냥 먹지 말고 꼭 이렇게 드세요. 잔변 다 쏟아져 나오게 됩니다.

흔히 변비로 고생하시는 분들의 고통을 보통 사람들은 잘 모릅니다. 변이 나오지 않는다면 정말 힘들고 괴롭기도 합니다. 변비로 고생하시는 분들에게 사과를 이렇게 드신다면 바로 다 쏟아져 나온다고 합니다. 

 

사과 변비에 효과

사과가 변비에 상당히 효과가 있다는 것은 옛날부터 알려져 있습니다. 사과에 있는 펙틴 성분이 장의 원활한 활동을 도움을 준다고 합니다. 사과는 100g당 1.5g의 식이 섬유가 풍부하게 들어 있어 배변을 원활하게 해 주게 됩니다. 

 

충분한 수분 섭취 필수

변비 해소를 위해서 단순히 사과만 드시지 말고 충분한 수분을 공급하는 것 역시 중요합니다. 식이 섬유만 챙겨 먹게 되면 오히려 수분 공급이 이루어지지 않아 변이 딱딱해지며 변비가 오히려 오게 될수 있답니다. 이에 따라서 충분한 수분 섭취는 필수랍니다. 

 

변비가 있으신 분이라면 사과 즙 형태보다는 사과를 껍질째로 하루에 1~2개를 드시는 게 좋습니다. 

 

 

 

사과의 효능

사과의 또다른 효과는 바로 빈혈에 좋다는 것입니다. 사과를 많이 먹게 되면 철분을 흡수하게 되고 빈혈을 예방할 수 있게 됩니다. 또한 피로 해소에 좋은 포도당, 과당, 사과산 등의 성분이 들어있답니다. 

 

또한 사과에 들어 있는 산이 치아를 하얗게 하는 효과를 보입니다. 또한 치매 예방에도 도움을 주는데 항산화 효과를 보이게 됩니다. 단, 사과는 위액 분비를 촉진하는 성분이 들어 있어 밤에 먹는 것보다는 되도록 아침에 먹는 게 좋답니다. 

 

 

사과 당뇨 예방

또한 사과는 변비 뿐만 아니라 당뇨병을 예방하는 효과를 보이기도 합니다. 당뇨는 혈당 문제로 인해 발생하는 질병으로 사과에 들어 있는 양질의 섬유질과 항산화 성분이 오히려 혈당을 낮추는 효과를 보인다고 합니다. 

 

또한 사과에 86% 가량 포함되어 있는 수분은 피부의 노화 방지와 탄력을 유지하는 게 도움을 주며 체내 나트륨 배출에도 도움을 줄 수 있답니다. 

 

 

 

사람들이 목통증으로 알고 있는 가장 결정적인 '거북목 목디스크 통증' 4가지 (+완화하는 방법)

 

사람들이 목통증으로 알고 있는 가장 결정적인 '거북목 목디스크 통증' 4가지 (+완화하는 방법)

오늘은 단순 목 통증 두통으로만 알고 있지만 가장 결정적인 목 디스트 통증에 대해서 알려드리겠습니다. 1. 능형근 통증 바로 첫번째가 능형근 통증입니다. 등 쪽 근육에서 담이 걸리게 되고 이

21k.site

오은영 박사가 알려주는 잠이 안올때 하는 꿀팁

 

오은영 박사가 알려주는 잠이 안올때 하는 꿀팁

스트레스 때문에 또는 다른 걱정 때문에 쉽게 잠이 들지 못하는 밤 어떻게 하는 게 좋을지 오은영 박사가 알려드리겠습니다. 평소에 쉽게 잠이 들지 못한다면 자려고 너무 애쓰지 말라고 합니다

21k.site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