혈압약 복용중이라면 이음식 절대로 먹으면 안됩니다.

카테고리 없음

혈압약 복용중이라면 이음식 절대로 먹으면 안됩니다.

오늘은 혈압약을 복용 중이시라면 절대로 먹으면 안 되는 음식에 대해서 설명드리도록 하겠습니다. 특히나 만성 질환으로 인해서 혈압약을 복용 중이실 때에는 특히 음식 섭취에 주의해야 하는데요. 구체적으로 어떠한 음식을 섭취하면 안 되는지 한번 알아보겠습니다. 

 

콩에는 아연 성분이 들어 있어서 혈압약의 염상하이드라진과 만나게 되면 그 약효가 강해지게 됩니다. 이경우 두통 저혈압 등의 부작용이 나타날 수 있으니 주의가 필요합니다. 

 

자몽

두번째 음식은 바로 자몽입니다. 자몽에는 나란진이 들어있어 이는 펠로디핀이 함유된 약을 복용 중이라면 자몽 섭취해서는 안됩니다. 이역시 혈액 속에 펠로디핀이 많아져서 혈압이 과도하게 낮아져 현기증과 저혈압이 올 수 있습니다. 

 

바나나

세번째 음식은 바로 바나나입니다. 바나나는 몸속에 있는 나트륨을 배출시켜 주는 칼륨이 많이 들어 있어서 혈압을 낮추는데 도움을 주는 식품입니다. 혈압약을 복용하시는 분이라면 바나나로 인해서 몸속에 칼륨 농도가 비정상적으로 높아질 수 있답니다. 심혈관 질환 발병률이 높아질 수 있습니다 

 

 

치즈

치즈에 들어 있는 티라민 성분이 고혈압 약속에 작용하는 파르길린 성분의 작용을 방해하게 됩니다. 그만큼 약을 먹어도 혈압이 낮아지지 않는 부작용이 발생할 수 있습니다. 주로 맥주 효모, 장아찌, 바나나 등의 식품은 주의가 필요합니다. 

 

 

그럼 혈압약에 도움을 주는 음식을 어떻게 있을까요. 

양파 사과 입니다. 양파와 사과에 들어 있는 케르세틴 성분이 혈압을 낮추는데 효과적으로 도움을 줍니다. 

케르세틴 성분은 플라보노이즈 종류의 성분으로 체내의 항산화 작용을 해서 각종 질병을 예방하는 효과를 보이는 것으로 알려졌습니다. 

 

 

커피가 이 암을 예방한다고?

 

커피가 이 암을 예방한다고?

한국인들은 거의 매일 커피를 달고 살고 있죠. 아침에 일어나서 따뜻한 커피 한잔으로 시작하고 하루 종일 사무실에서도 커피와 함께 일상을 보내곤 합니다. 혹시나 커피의 효능 알고 계시나요?

21k.site

건강하게 오래 살고 싶으신가요? 그럼 꼭 '이것' 하세요.

 

건강하게 오래 살고 싶으신가요? 그럼 꼭 '이것' 하세요.

최근 들어 오미크론이 이슈가 되면서 건강에 관심을 가지시는 분들이 정말 많아지신 것 같더라고요. 건강하게 그리고 오래 살기 위해서 필요한 필수적인 것 따분하게 운동을 해야 한다는 것 말

21k.site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