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00세까지!' 건강하게 오래 살기 위해 꼭 피해야 하는 것들 4가지

카테고리 없음

'100세까지!' 건강하게 오래 살기 위해 꼭 피해야 하는 것들 4가지

'인간의 수명이 과거 평균 40세에서 이제는 80세 이상 많은 경우에는 100세까지 늘어난다고 합니다 평균 수명이 늘어나는 만큼 그만큼 어떻게 하면 좀 더 건강하게 살아갈 수 있을까를 고민하는 사람들이 늘어날 수밖에 없을 겁니다. 오늘은 건강하게 오래 살기 위해서 반드시 피해야 하는 것들에 대해서 한번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주변에 일에 관심을 갖지 마세요.

노인이 되면 본인 주변에 일어나는 일에 대해서 그렇게 큰 관심을 가지지 않는다고 합니다.. 말 그대로 관심을 끄고 생활하는 것이죠. 장수를 위해서라도 주변 사람들과의 원만한 관계를 유지하는 게 중요합니다. 사람들과의 관계를 유지하고 편안하게 유지해야 좋은 결과를 얻을 수 있게 됩니다. 

 

과식은 피하세요.

대부분의 장수하는 사람들의 공통점은 바로 소식입니다. 식사량을 100%으로 보았을 때 평균 식사량 30%가량을 줄였을 때 노화 발병률이 낮아지고 잔병이 줄어들면서 장수하게 된다고 밝혔습니다. 적게 먹고 정상 체중을 유지하는 사람들이 오래 산다는 이야기가 있습니다. 

 

그럼 실제로 소식이라는 기준을 얼마나 될까요. 본인이 평균 먹는 양의 약 30% 가량을 줄여서 먹는 게 좋다고 합니다. 말 그래도 영양실조에 걸리지 않을 정도를 말하며 소화 기관이 공복인 상태를 일정 시간 유지해 주는 게 좋다고 합니다. 

 

운동이 오히려 안좋다?

지나친 운동은 건강에 매우 해롭다고 합니다. 운동을 하면 몸에서 손상된 근육을 회복시켜주는 물질이 만들어지는 게 이 물질이 바로 항산화 효과가 있다고 합니다. 하지만 지나친 운동을 한다면 항산화 물질이 아닌 활성산소가 만들어져 오히려 노화를 촉진하게 된다고 합니다. 

 

그렇기에 일주일에 5일 이상 운동을 하고 한번 할 때 30분 이내 운동을 하는 게 좋다고 합니다. 오히려 운동시간보다는 운동의 강도를 높이는 게 좋다고 합니다.

 

 

스트레스는 만병의 근원

건강관리에 가장 중요한 부분이 바로 스트레스 관리라고 합니다. 스트레스는 만병의 근원이라고 하죠. 스트레스를 받으면 혈액 순환, 암에 걸릴 확률을 높이게 되고 염증 지수도 높아지게 된다고 합니다. 일정 수준의 스트레스는 우리의 일상생활을 좀 더 활기차게 하는데 도움이 되지만 그 이상이 될 경우에는 몸을 망치게 됩니다. 스트레스가 쌓이지 않게 관리하는 게 중요합니다. 

 

 

이상으로 우리가 건강하게 장수하기 위해서 피해야 하는 것들에 대해서 알아보았습니다. 행복하세요. 

'오늘부터 바로 시작' 팔뚝살을 쭉쭉 빼는 하루 5분 대박 운동법

 

'오늘부터 바로 시작' 팔뚝살을 쭉쭉 빼는 하루 5분 대박 운동법

오늘은 집에서 하루 5분 간단히 시작할 수 있는 팔뚝살을 빼는 대박 운동법에 대해서 설명드리도록 하겠습니다. 홈트레이닝으로 팔뚝살을 날씬하게 만들면서 뱃살도 줄일 수 있는 두 가지 운동

21k.site

 

 

2022년 돈복이 잘 터지게 하는 생활 습관

 

2022년 돈복이 잘 터지게 하는 생활 습관

돈복이 들어오게 하는 생활 습관에 대해서 설명드리려 합니다. 돈복을 부르는 습관으로 생활에서 활용하면 좋을 만한 몇 가지 팁에 대해서 설명드리도록 하겠습니다. 돈을 나눠서 지출하라 돈

21k.site

 

먹는 순간 암에 걸려요' 암을 유발하는 4가지 음식

 

'먹는 순간 암에 걸려요' 암을 유발하는 4가지 음식

미국에 국립 보건원의 한 연구팀에서는 암이 전 세계의 가장 많은 사망 원인이며 암의 정복이 의료계의 가장 큰 숙제가 될 것이라고 밝혔습니다. 그만큼 암에 대한 사람들의 관심도 높은 것으로

21k.site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