잘못하면 입냄새, 잇몸이 붓고 찌거기가 낄수 있어요. 올바른 칫솔 선택방법

카테고리 없음

잘못하면 입냄새, 잇몸이 붓고 찌거기가 낄수 있어요. 올바른 칫솔 선택방법

차칫 칫솔을 잘못 고르게 되면 각종 잇몸 질환에 입냄새까지 날 수가 있어요. 대부분 모르고 있는 칫솔 고르는 방법에 대해서 설명드리도록 하겠습니다. 올바른 칫솔질뿐만 아니라 치약 칫솔을 잘못 골라 고생하는 경우가 종종 있는데요. 올바른 치약과 칫솔 고르는 법은 그만큼 중요합니다. 

 

 

칫솔은 큰것이 아닌 작은 것을 고르세요.

칫솔을 고를때에는 칫솔 헤드는 자신의 어금니 2개 정도의 길이를 고르는 게 좋습니다. 또한 솔은 단면이 수평한 상태에 어느 정도의 탄력도가 있는 상품을 고르는 게 좋습니다. 칫솔모가 너무 부드러운 경우에는 치아가 잘 닦이지 않을 수 있고 칫솔모가 너무 강하면 잇몸에 상처를 낼 수 있고 치아를 손상시킬 수 있습니다. 잇몸 자체가 약한 사람이라면 칫솔모가 부드러운 것을 사용하는 게 좋습니다. 

칫솔모 끝은 뾰쪽한 경우에는 잇몸에 상처를 줄수 있으므로 가늘고 끝은 둥근 것이 좋습니다. 여기에 칫솔 교체는 칫솔모가 너무 벌어지거나 닳았다면 충치나 잇몸병의 원인이 될 수 있으므로 정기적으로 교체해 주는 게 좋습니다. 휘어진 칫솔모는 잇몸을 자극해서 염증을 일으킬 수 있으므로 정기적 교체는 필수랍니다. 

치약의 경우는 어떤걸 고르는 게 좋을까요. 치약을 고를 때에는 치아 건강상태에 따라서 성분 확인 후 선택하는 게 좋습니다. 아이들의 치약은 불소 성분이 포함된 치약이 좋습니다. 충치가 있는 사람의 경우에는 불화나트륨, 일 불 소 인산나트륨이 있는 것을 사용하는 게 좋습니다. 

 

시린 치야를 가진 사람이라면 제3인산칼슘 질산칼륨이 포함된 제품을 선택하는 게 좋습니다. 이 성분이 포함되어 있으면 치약 내 연마제 함류량이 적어 치아 시린 증상을 완화시켜줍니다. 

 

치주 질환이 심한 사람의 겨웅에는 소금과 토코페롤 아세테이트, 피리독신 등의 함유된 치약을 쓰면 좋습니다. 치석이 있는 경우에는 이산화 규소 , 침강 탄산칼슘 등이 들어간 치약이 좋습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