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건 정말 신세계!' 제조사에서 직접 추천하는 에어컨 냄새 제거 꿀팁

카테고리 없음

'이건 정말 신세계!' 제조사에서 직접 추천하는 에어컨 냄새 제거 꿀팁

안녕하세요 꿀팁 뉴스입니다. 오늘은 에어컨 제조사가 직접 알려주는 에어컨 냄새 이것 하나로 바로 없앨 수 있는 꿀팁을 알려드리도록 하겠습니다. 이것 하나만으로도 에어컨 냄새를 바로 잡을 수 있어요. 

 

에어컨 냄새 제거방법

에어컨을 오랫동안 사용하지 않거나 장마철이 되어 습기가 차 있게 되면 아무래도 에어컨에서 냄새가 날수 밖에 없답니다. 에어컨 오랫동안 가동하지 않은 상태에서 나는 그 악취는 고통일수 밖에 없는데요. 그렇다고 에어컨 청소 업체를 부르자니 그 비용이 아까운 것도 사실입니다.

 

1. 에어컨 내부에 있는 에어컨 필터를 흐르는 물로 세척해주세요. 세척후 그늘에서 건조시켜 주세요. 

 

2. 완전히 마른 에어컨 필터를 다시 설치해주세요. 이렇게 하는 것만으로도 냄새의 70% 정도는 없앨 수 있답니다.

 

3. 창문을 열어 놓은 상태에서 에어컨을 냉방으로 가동시켜주세요. 온도는 가장 낮은 온도로 세팅해주세요. 약 30분 내외로 창문을 열어 놓은 상태로 에어컨을 가동해 줍니다. 

 

4. 그리고는 송풍으로 에어컨 모드를 변경해 주세요. 약 30분 정도 에어컨을 가동시켜주세요. 

 

5. 혹시 에어컨 리모컨내에 자동 청소 모드가 있다면 일주일에 한 번씩은 동작시켜주세요. 

 

6. 최근에 나온 에어컨은 에어컨 전원을 OFF 시켜 놓아도 자동으로 건조 기능이 동작하게 됩니다. 이때 절대로 강제로 전원을 OFF 시키지 마세요. 곰팡이, 냄새의 대부분의 원인은 바로 습기 충분히 습기를 말려줘야 냄새가 나지 않습니다. 

 

 

 

반응형